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공연일정

  1. 공연안내/예매
  2. 공연일정
  3. 월간일정
대구시립교향악단 대구시립교향악단 제482회 정기연주회
  • 공연장소
    그랜드홀
  • 공연일시
    2022-03-25
  • 공연시간
    19:30
  • 관람연령
    초등학생 이상 입장 가능
  • 티켓가격
    R 30,000 S 16,000 H 10,000
  • 러닝타임
    100분
  • 문의
    053-250-1475
  • 티켓오픈일
    2022-03-08 14:00
  • 주최/주관
    대구시립예술단 / 대구시립교향악단
예매하기

공연정보

알립니다

 
  • ▣ 본 공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공연장의 일부 좌석만 오픈하여 진행합니다.
  • ▣ 관람자분들께서는 공연장 방문시 마스크를 필히 착용하여 주시고, 공연장 입장 전 체온 측정 및 관객 질문서를 작성하오니 여유로운 관람을 위해서 조금 일찍 공연장에 도착해주시기를 바랍니다.
  • ▣ 공연당일 주차장이 매우 혼잡할 것으로 예상되오니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공연이 시작되면 중간입장이 제한될 수 있으니 입장시간을 꼭 지켜 주십시오.

프로그램

슈만 - 만프레드, Op.115 : 서곡
R. Schumann - Manfred, Op.115 : Overture

모차르트 - 피아노 협주곡 제21번 C장조, K.467
W. A. Mozart – Piano Concerto No.21 in C major, K.467
        I. Allegro maestoso  
        II. Andante
        III. Allegro vivace assai

Intermission

브람스 - 피아노 사중주 g단조, Op.25 (오케스트라 편곡 : 쇤베르크)
J. Brahms - Piano Quartet in g minor, Op.25 (Orchestrated by A. Schönberg) 
        I. Allegro
        II. Intermezzo : Allegro ma non troppo
        III. Andante con moto
        IV. Rondo alla zingarese : Presto

※ 공연의 상세 정보는 내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출연진

 

지휘 : 류명우(Ryu Myoung-uh) _ 대구시립교향악단 부지휘자 Assistant Conductor

지휘자 류명우는 서울대학교 음대와 독일 프랑크푸르트 음대에서 피아노를 전공하였고, 독일 쾰른 음대에서 오케스트라 지휘를 공부하였다. 또 이탈리아 시에나 음악원에서 쟌루이지 젤메티의 마스터 클래스와 독일 본 베토벤 오케스트라 주최 로만 코프만의 마스터 클래스에 참가하였다.

일찍이 피아노를 전공하며 가졌던 성악 및 오페라에 대한 관심과 이해는 쾰른 음대 졸업과 동시에 그를 독일 내 여러 오페라극장으로 이끌었다. 독일 존더스하우젠 고성 오페라 축제 부지휘자를 시작으로 오스나브뤽 오페라극장 오페라 코치, 쾰른 캄머오퍼 객원지휘자, 본 시립 오페라극장 기획 발레 ‘니벨룽엔의 반지’에서 무대 피아니스트 등으로 활약하며 독일에서 다양한 극장 경험을 쌓았다. 2007년부터는 독일 카를스루에 바덴 주립극장(Badisches Staatstheater)의 정단원으로서 오페라 코치를 거쳐, 오페라 합창단 부지휘자(Stellvertretender Chordirektor)로 재직하였다. 이때 류명우는 베르디의 ‘레퀴엠’, 말러의 ‘천인 교향곡’ 등 대규모 합창작품을 비롯한 수십 편의 오페라 제작에 참여하였다.

2009년 대전시립교향악단 부지휘자 취임을 계기로 귀국한 류명우는 2014년부터 2021년 3월까지 대전시립교향악단 전임지휘자로 재직하였다. 이 기간에 그는 대전시립교향악단 정기연주 및 기획연주에서 넓은 스펙트럼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소개함으로써 교향악단의 레퍼토리 확장을 시도하였으며, 동시에 클래식에 익숙하지 않은 청중을 위한 쉽고 친근한 해설을 선보여 많은 호응을 받았다. 특히, 류명우는 지속적으로 수준 높은 오페라 공연과 갈라 콘서트를 선보여왔다. 대전오페라단, 몽골 국립극장, 대전예술의전당 등과 함께 ‘신데렐라’, ‘돈 파스콸레’, ‘토스카’, ‘나비부인’, ‘라 트라비아타’, ‘돈 조반니’, ‘코지 판 투테’, ‘마술피리’, ‘람메르무어의 루치아’, ‘사랑의 묘약’, ‘카르멘’, ‘박쥐’ 등 다수의 오페라를 성공적으로 작업하였다. 

객원지휘자로 류명우는 KBS교향악단, 코리안심포니, 광주시립교향악단, 충남도립교향악단, 경북도립교향악단, 포항시립교향악단, 전주시립교향악단, 춘천시립교향악단, 성남시립교향악단 등과 연주하였고, 한양대, 목원대, 충남대, 침례신학대학원의 겸임교수와 강사를 역임하였다. 현재 대구시립교향악단의 부지휘자로 재직하며 활발한 연주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피아노 : 한상일 Sang-il Han

피아니스트 한상일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사 재학 중 부산음악콩쿠르, 해외파견음협콩쿠르, 동아음악콩쿠르, KBS 서울신인음악콩쿠르 등 당시 국내 최고 권위의 콩쿠르에서 모두 1위 및 대상을 잇달아 석권하며 일찍이 한국 음악계의 재목으로 주목받았다. 서울예고 실기 특례입학 및 수석졸업, 김대진 교수의 사사로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사과정 졸업 후 독일의 뉘른베르크 음악대학(Hochschule für Musik Nuernberg)에서 석사(Master) 과정을 밟지 않고 이례적으로 최고연주자과정(Meisterklasse)에 진학하였고, 볼프강 만츠 교수의 문하에서 수학, 2008년 졸업 후 귀국하여 모교인 한국예술종합학교 전문연주자과정(Artist Diploma)에 진학, 연주자의 길로 더 나아가는 발판을 마련하였다.

2005년 처음 도전한 국제 콩쿠르인 프랑스 에피날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1위 없는 2위에 오르며 세계무대에 등장, ‘그의 연주는 매력적인 힘을 가지고 있고 마치 오케스트라를 연상 시킨다’라는 평을 받았다. 이듬해 2006년 미국 미주리 서던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3위에 입상하면서 ‘순수 국내파 피아니스트의 도약’이라는 또 하나의 수식어가 붙으며 한국 클래식 음악교육의 수준을 세계에 알리게 된 계기가 되었다. 2011년 이탈리아 부조니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는 12명의 파이널리스트에 이름을 올리며 당시 심사위원이었던 피아니스트 백건우로부터 ‘본인만의 개성 있는 소리를 가지고 있는 피아니스트’라는 평을 받았다.

자크 루비에, 아리 바르디, 히로코 나카무라 등 저명한 아티스트들의 마스터 클래스에서 음악적 깊이를 인정받은 그는 프랑스 로렌 국립 오케스트라, KBS교향악단,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수원시립교향악단, 인천시립교향악단, 과천시립교향악단, 대전시립교향악단, 울산시립교향악단, 부산시립교향악단, 창원시립교향악단, 군포 프라임필하모닉 오케스트라,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 등 국내외 유수의 오케스트라와 협연하였다.

2019년 8월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김대진 교수의 지휘 아래 서울시유스오케스트라와의 이틀 협연과 9월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 프로코피예프 소나타 전곡 & 러시안 시리즈 세 번째 리사이틀로 주목을 받았으며 특히 프로코피예프 로미오와 줄리엣은 기존 30분의 피아노 버전에서 약 1시간의 작품으로 한상일이 직접 개정 및 편집하여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현재 피아니스트 백건우의 조언으로 공부하고 있으며, 한국예술종합학교, 이화여대, 서울시립대, 예원학교, 서울예고에 출강, 사단법인 ‘영 아티스트 포럼 & 페스티벌’ 이사로 활동하며 후학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예매정보

알립니다

 
  • ▣ 본 공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공연장의 일부 좌석만 오픈하여 진행합니다.
  • ▣ 관람자분들께서는 공연장 방문시 마스크를 필히 착용하여 주시고, 공연장 입장 전 체온 측정 및 관객 질문서를 작성하오니 여유로운 관람을 위해서 조금 일찍 공연장에 도착해주시기를 바랍니다.
  • ▣ 공연당일 주차장이 매우 혼잡할 것으로 예상되오니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공연이 시작되면 중간입장이 제한될 수 있으니 입장시간을 꼭 지켜 주십시오.

할인정보

  • ▣ 10% 할인
    • 대구콘서트하우스 홈페이지회원(홈페이지로 예매 시)
    • dg티켓 방문할인
      [오후 1시~7시 30분까지 운영(일/월/공휴일 휴무) ☎ 053-422-1255]
    • 백신 접종완료자(본인만)[전자증명서(Coov, QR), 종이증명서 및 확인서, 신분증에 부착된 예방접종스티커]
  • ▣ 20% 할인
    • 예술인패스 카드 소지자 본인
  • ▣ 30% 할인
    • 20인 이상 단체 (전화예매 1661-2431 / 053-250-1475)
  • ▣ 50% 할인
    •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前1~3급) 본인 및 보호자 1인
    • 장애의 정도가 심하지 않은 장애인(前4~6급) 본인
    • 국가유공자 본인 및 배우자
    • 만 65세 이상 경로
    • 만 24세 이하 학생
    • 문화누리카드 결제 시
      ※ 할인 적용 시 공연 당일 증빙서류 지참(미지참 시 차액 지불)

관람객 이용수칙

  • ▣ 보다 알찬 관람을 위해 공연 내용 파악

    공연을 효과적으로 감상하기 위한 방법으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공연 내용을 잘 파악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관람할 공연에 대한 정보를 미리 찾아보거나 프로그램을 잘 살펴보는 것이 작품의 이해와 감상에 도움이 됩니다.

  • ▣ 공연장 도착은 30분 전, 객석 입장은 10분 전

    공연 시작 이후에는 공연장 입장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공연장 도착은 최소한 30분 전까지는 완료하고 10분 전에는 자신의 좌석에 앉아 편안한 마음으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 ▣ 공연장 내부 음식물 반입 금지

    음식물은 공연장 안으로 가져갈 수 없습니다. 자신의 작은 부주의가 공연자는 물론 객석의 관람자에게도 큰 피해를 줄 수 있으므로 음식물은 공연장 밖에서 드신 후 입장하셔야 합니다.

  • ▣ 7세 이하 어린이의 동반 관람은 신중하게

    공연 예매 전 입장가능 연령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어린이를 위한 공연 외 대부분의 경우 미취학 아동에 대해 입장이 제한됩니다. 입장할 수 없는 미취학 아동을 동반하여 문제점이 발생되지 않도록 사전 확인해주시고, 어린이와동반 관람 시 다른 관람객들에게 불편을 끼치지 않도록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 빈자리 찾아 공연장 이동은 자제

    공연 시작 후 자리를 이동하는 것은 공연자나 관람자에게 큰 방해가 됩니다. 공연 중 이동은 가급적 자제하시고 정해진 자신의 좌석을 이용하시되, 불가피한 경우에는 안내원의 지시에 따라 휴식시간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 공연장 내에서 조심해야 할 물건

    소리가 많이 나는 비닐류나 소지품 등은 물품보관소에 맡겨주시기 바랍니다. 휴대폰의 전원은 반드시 꺼주시고, 다른 관객의 감상에 방해가 되는 일체의 행동을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 ▣ 공연장 내 사진촬영 및 녹음 금지

    공연 중에는 사진 및 동영상 촬영 또는 녹음이 절대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