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공연

뒤로가기

그레이스 플루트 오케스트라 신년음악회 포스터 다운로드
그레이스 플루트 오케스트라 신년음악회

공연소개

“그레이스 플루트 오케스트라”는 2001년 ‘김성환 플루트 클래스’라는 발표회 형식으로 시작되었는데 성인들 보다는 학생들 위주로 구성되었다.

2006년 성인들이 학생들보다 많아지면서 “그레이스 플루트 앙상블”이란 이름으로 단체명을 변경하였고 2010년부터 지금의 “그레이스 플루트 오케스트라”라는 명칭으로 현재까지 활동하고 있다

 

활동은 양로원, 요양병원, 대학병원 등에서 위로 봉사연주와 2. 28 기념연주회 등 다양한 곳에서 연주를 하고 있다.

 

본 단체의 구성은 총 40여명의 단원으로 순수 아마추어로 이루어져 있지만 연주의 내용은 영화음악, 뮤지컬, 클래식(행진곡, 서곡, 교향곡 등)등으로 다양성을 보여주고 있다. 또 2011년부터 산하에 “그레이스 주니어 플루트 오케스트라”를 두어 초등4학년 ~ 중등3학년까지 학생들로만 구성된 연주단체도 있어 이들 역시 봉사연주회 초청연주 등으로 활발히 활동을 하고 있다.

 

연습시간은 성인(그레이스 플루트 오케스트라)들은 매주화요일 저녁 7시30분부터 9시까지이며, 학생(그레이스 주니어 플루트 오케스트라)들은 매주 토요일 오후2시부터 4시까지로 각각 연습시간이 구분되어있다.

 

신년음악회는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하는데 매년 신년음악회의 단원구성은 “그레이스 플루트 오케스트라 & 그레이스 주니어 플루트 오케스트라” 단원들을 주축으로 함께 연주하고자 하는 플루트 애호가들이면 누구나 매년10월 둘째 주 토요일 오후 4시30분부터 연습하여 연주회를 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다.

 

특히 이번 20주년 신년음악회는 ‘비제의 <아를르의 여인> 제2모음곡에서 ’파랑돌’을 시작으로 ‘주페의 경기병서곡’ ‘베토벤 No.5과 No.9 교향곡’ 함께 ‘모차르트의 협주곡 1번 사장조’를 널리 활동 중인 플루티스트 “하지현”씨와 호흡을 맞추고 또 ‘오카리나의 거장인 “소지로”씨의 작품 – ‘대황하’를 오카리니스트 유명한  “김준우”씨와도 함께 협연의 무대가 이루어진다.  주옥같은 클래식의 명곡들을 플루트란 악기로만 연주되어 진다.

더욱이 이번 20주년 신년음악회는 ‘그레이스 플루트 오케스트라’ 음악감독이며 지휘자인 “김성환”선생이 더 이상 ‘그레이스 플루트 오케스트라’ 신년음악회를 진행하지 않으려는 결심이여서 앞으로 ‘그레이스 플루트 오케스트라’의 신년음악회는 열리지 않을 전망이라 많은 아쉬움을 남기며 역사의 뒤로 사라질 예정이다.

프로그램소개

 
 

티켓 예매

티켓 예매

예매하기
일정
2020-01-17 (금)
시간
19:30
장소
그랜드홀
금액
전석 초대
주최/주관
김성환 플루트 클래스,그레이스 플루트 오케스트라,그레이스 플루트 주니어 오케스트라
문의
010-4670-4606/010-9210-0224

이용자 맞춤 공연서비스자신에게 맞는 공연을 선택해주세요.

  •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