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공연

뒤로가기

대구시립교향악단 <제465회 정기연주회> 포스터 다운로드
대구시립교향악단 <제465회 정기연주회>

공연소개

2020. 7. 21. Tue 2:00PM  티켓 오픈 / 전석 매진

 

※ 제465회 정기연주회는 전석 매진되었으며, 취소 티켓은 웹 상에 실시간 생성되오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티켓 오픈 3일 후부터 인터파크 티켓을 통한 예매 대기 서비스(유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문의전화 : 1661-2431

 

 




프로그램소개

그리그 - 페르귄트 : 모음곡 제1번, Op.46

E. Grieg - Peer Gynt : Suite No.1, Op.46

                               1. Morgenstemning

                               2. Åses død

                                3. Anitras dans

                                4. I Dovregubbens hall

 

이호원 - 피아노 협주곡을 위한 '영화 속으로' (2019년 개작)

Howon Lee - 'Into the Movie' for Piano Concerto (2019 Ver.)


베토벤 - 교향곡 제3번 E장조, Op.55 '영웅'

L. van Beethoven - Symphony No.3 in E-flat major, Op.55 'Eroica'

                                I. Allegro con brio

                                II. Marcia funebre : Adagio assai

                                III. Scherzo ; Allegro vivace

                                IV. Finale ; Allegro molto

 

※ 공연의 상세 정보는 내부 사정에 따라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창작음악 해설]

이호원 - 피아노 협주곡을 위한 영화 속으로

이 음악 안에서 여러 가지 영상들을 상상할 수 있다. 순간 떠오르는 영상의 분위기 묘사는 여러 시대의 작곡기법을 사용하였으며, 각 시대의 특징을 이 한 곡에서 만날 수 있을 것이다. 베토벤, 드뷔시, 후기 낭만, 한국의 민요와 현대의 다양한 기법 등이 음악 속에 하나로 녹아들어 자연스럽게 융화되길 바랐다. 작곡하는 동안 다양한 영화의 여러 장면 속으로 빠져들었다. (해설 : 이호원)

 

출연진


작곡 : 이호원(Howon Lee)

 

1969년 대구에서 태어난 작곡가 이호원은 영남대학교 및 동 대학원에서 작곡 전공으로 졸업하였다. 이후 독일 드레스덴 국립음대에서 예술가 최고과정(Konzertexamen)을 최우수 성적으로 마쳤다. 2회 성남시립합창단 전국대학()생 작품공모 입상, 32회 서울음악제 실내악부문 입상, 41회 동아음악콩쿠르 서양음악 작곡부문 2, 12회 대구국제현대음악제 공모 최우수작품상, 10회 한민족창작음악축전 관현악 콩쿠르 본상 등 국내 주요 콩쿠르 및 여러 음악제에서 수상하였다. 또한 가곡, 합창, 실내악, 관현악 등 여러 분야에서 창작활동에 몰입하고 있다. 그의 가곡과 실내악 작품은 일본 규슈 오키나와 현대음악제 및 후쿠오카 작곡단체 KALEIDISM 등에 초청받아 발표되었다.

작곡가 이호원은 세 편의 ()’ 시리즈에서 자신의 내면 관찰과 관조를 통해 음악에 대한 심미관에 접근하였다. 이러한 음악적 성향은 최근의 작품 시리즈 유희(遊戱)’ 및 다른 여러 작품을 통해 내면적 성찰과 함께 외적 울림에 대한 관심으로 더욱 집중되고 있다. 작곡 활동에 있어 소리에 대한 시간적 관점 그리고 울림의 다변화는 앞으로의 주된 관심사로 접근 중이다. 현재 그는 ISCM 서울지부, 영남작곡가협회, 동아시아작곡가협회, 대구작곡가협회, 한국국민음악회, 우리가곡연구회 등의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국립안동대학교에서 강사를 역임하고 현재 영남대학교, 계명대학교에 출강하며 후학 지도에 힘쓰고 있다.

주요 작품 혼성 합창을 위한 떠나가는 배’,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위한 ()’,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를 위한 트리오 회상’, 오케스트라를 위한 나로부터(-III)’ 외 다수 


피아노 : 손은영(Yunie Eunyoung Son)

그녀의 연주에서 엄청난 잠재력을 보았다.”

- 장 에프랑 바부제(Jean-Efflam Bavouzet)

노르웨이 로포텐 피아노 페스티벌 예술감독 겸 피아니스트

 

슈만 음반을 발매한(소니 클래식) 손은영은 풍부한 소리와 성숙한 음악으로 인정받는 피아니스트이다. 뉴욕 카네기홀(웨일홀)에서 입상자 데뷔 연주를 비롯해 독일 라이프치히 게반트하우스, 체코 프라하 스메타나홀 등 스위스, 이탈리아, 스페인, 일본의 유서 깊은 연주장에서 그녀의 뛰어난 음악성을 선보였다. 이외에도 베토벤 국제 페스티벌, 아시아 국제 피아노 페스티벌, 싱가포르 국립 난양이공대학교 초청(도로시 정 재단 후원)으로 2회의 독주회를 성공적으로 가지는 등 해외에서 왕성한 활동으로 두각을 나타내었다. 올해 2월 스페인의 토레비에하 오케스트라와 협연하였고, 스위스 베른의 예후디 메뉴인 재단 초청 독주회를 앞두고 있다. 국내에서는 예술의전당, 금호아트홀,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 대전예술의전당, 대구수성아트피아, 대구콘서트하우스, 광주국립아시아문화전당 등 다양한 곳에서 청중들을 만나고 있다 

뉴욕 아메리칸 프로티지 국제 콩쿠르 1, 이블라 그랜드 프라이즈 국제 콩쿠르 3, 한국피아노학회 콩쿠르 은상을 수상한 그녀는 일찍이 국내외 콩쿠르에서 실력 있는 음악인으로 인정받았으며, 추계예술대학교(사사 전경주)에서 전 학기 장학금과 총장상을 받고 졸업하였다. 이후 독일 드레스덴 국립음대에서 데틀레프 카이저 교수의 지도 아래 전문연주자과정과 엑자멘-최고연주자과정을 각각 최고 점수로 졸업하였다. 독일 학술교류처 장학재단 장학금 후원으로 독일 드레스덴 페스티벌에 2회 초청되어 참가 및 연주하였다. 이외에 우골스키, 길리로프, 아르눌프 폰 아님, 첸지퍼, 문익주, 장형준 교수 등의 가르침으로 다양한 레퍼토리를 구축, 폭넓은 음악을 섭렵하며 꾸준히 배움의 길을 걷고 있다.   

피아니스트 손은영은 서울 국제 컴퓨터 페스티벌, 대전 현대음악협회, 한국국민악회, 신음악학회와 여러 작곡가의 작품발표회에서 참신하고 학구적인 레퍼토리를 대중에게 소개하는 데 앞장서며 그녀만의 음악적 감각과 깊이를 더하고 있다. 저서로는영유아 음악교육(창지사)이 있고, 후학양성과 음악교육에도 힘쓰고 있다


 

[공지사항]
티켓오픈 : 2020. 7. 21. (화) 오후2시
- 예매기간 : 공연 당일 오후 2:30까지 예매 가능
- 예매취소 : 공연 전일 오후 5:00까지만 취소 가능

            (공연 당일은 취소 및 환불 불가)

            ★취소 시 수수료와 할인에 대한 차액 부과는 공연장 정책을 따릅니다.

 

[주의사항]  

1. 본 공연은 청중의 건강과 안전을 고려하여 '거리두기 좌석제'로 일부 좌석만 오픈 됩니다.

2. 공연장 입장 전, 체온 측정 및 방문자 등록을 진행하오니 여유롭게 도착해 주시기 바랍니다. 

3. 마스크 미 착용 시 공연장 입장은 제한됩니다

4. 공연 관람 중에도 마스크 착용은 의무입니다. (미 착용 시 공연 관람 불가)


5. 모든 할인은 중복 할인 불가, 공연 당일 할인 증빙자료 미 지참 시, 현장에서 차액 부과합니다.
6. 미취학 아동은 입장이 불가하며, 공연의 일시, 장소, 프로그램 등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7. 대구콘서트하우스 2,3층 발코니석 (BL3,4,5,6구역)은 시야 확보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발코니석 초등학생 관람 시, 안전에 각별한 주의 부탁드립니다.
8. 티켓 오픈 당일은 시립교향악단 사무실 문의가 많아, 전화연결이 늦어지거나 힘들 수 있사오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9. 시립교향악단 티켓 오픈 정보 및 공연 안내 문자 알림을 받고자 하는 분은 교향악단 사무실로 신청 바랍니다. ☎053)250-1475

 

※ 취소 수수료 

취소일자에 따라 아래와 같이 취소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예매일 기준보다 관람일 기준이 우선 적용됩니다.

단, 예매 당일 밤 12시 이전 취소 시에는 취소수수료가 없으며

예매수수료도 환불됩니다. (취소기한 내에 한함)

 

.예매후 7일 이내 : 취소수수료 없음

.예매후 8일~ 관람일 10일 전 : 장당 4,000원 (단, 최대 티켓금액의 10% 이내)

.관람일 9일 전 ~ 7일 전 : 티켓금액의 10%

.관람일 6일 전 ~ 3일 전 : 티켓금액의 20%

.관람일 2일 전 ~ 1일 전 : 티켓금액의 30%

.공연 전일 오후5시 이후 : 취소불가

.공연의 취소시 : 없음 

티켓 예매

티켓 예매

예매하기
일정
2020-08-21 (금)
시간
19:30
장소
그랜드홀
금액
[전석 매진]
R 30,000원 / S 16,000원 / H 10,000원
※ 취소 티켓은 웹 상 실시간 생성됩니다.
관람시간
90분 내 외

할인

2020년 하반기 공연(8월~12월) 티켓은 일괄 오픈으로 진행하지 않습니다.

당분간 코로나 19 상황에 따라 각 공연 한 달 전 즈음 오픈 안내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 모든 할인은 중복 적용 불가! 공연 당일 할인의 증빙자료(신분증, 국가유공자증, 장애인등록증 등) 미 지참 시, 현장에서 차액 부과

 

 〈10% 할인〉
- 대구콘서트하우스 홈페이지 예매시 [회원 할인가 선택!]
- dg티켓(공연정보센터) 방문 구매시 [국채보상공원 내 구,삼덕파출소 옆 / 매주 월요일 휴무 ☎422-1255]
  ※ dg티켓츠는 대구문화재단 운영 방침에 따라 10% 할인 외 그 밖의 (장애,경로,학생 등..) 기타할인은 불가하오며, 카드 결제만 가능함! 

 

〈20% 할인〉
- 예술인패스카드- 본인만

 

〈30% 할인〉
- 20인 이상 단체 ☎1661-2431  

- 공연 패키지

 

〈50% 할인〉
- 학생 [초,중,고,대학생 중 만24세 이하자 - 학생증, 등본 등과 같이 만24세 이하임을 증명할수 있는 증빙자료 지참!]
-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前,1~3급) - 동반1인까지
- 장애의 정도가 심하지 않은 장애인(前,4~6급) - 본인만

- 65세 이상 경로 - 본인만
- 국가유공자 및 배우자 - 본인만
- 문화누리카드 결제 시 - [권종 직접선택 후, 문화누리카드로 결제] 

 

관람등급
초등학생 이상
주최/주관
대구시립교향악단 / 대구시립예술단
문의
053-250-1475

이용자 맞춤 공연서비스자신에게 맞는 공연을 선택해주세요.

  •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