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공연

뒤로가기

코레일심포니오케스트라 포스터 다운로드
코레일심포니오케스트라

프로그램소개

G. Bizet - Overture from Opera "Carmen"

비제 - 오페라 <카르멘> 서곡  

 

A. Dvořák - Violin Concerto, Op.53     - 협연 : 윤소영

드보르작- 바이올린 협주곡 Op.53 

 

G. Mahler - Symphony No.1 in D Major "The Titan"

말러 - 교향곡 제1번 D장조 "거인" 

출연진

 

지휘 | 지수한(Soohan Ji) 


지휘자 지수한은 한국예술종합학교를 졸업하고, 잘츠부르크 국립모짜르테움에서 데니스 러셀 데이비스에게 오케스트라 지휘를 사사하였고 재학시절 소니에서 발매한 슈트트가르트 쳄버 오케스트라의 하이든 교향곡 전곡 녹음작업에 부지휘자로 참여하였다. 졸업 이후 모짜르테움 오케스트라를 지휘하고 그밖에도 유럽과 한국을 다니며 활발한 연주 활동을 벌여왔다. 2009년부터 2011년까지 잘츠부르크 모짜르트보케, 통영국제음악제, 2015대한민국 국제음악제등 주요 음악제에 초청 되었다 2016년 2015 한국음악상 신인음악상을 수상하였고 현재 코레일심포니오케스트라의 음악감독 겸 상임지휘자로 활동하고 있다. 매년 눈에 띄게 성장하고있는 코레일 심포니오케스트라는 최고수준의 연주회를 제공하고있으며, 국내의 모든 오케스트라에게 비젼을 제시하는 적극적 사회공헌활동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2017년부터 헝가리 마브 심포니 오케스트라와의 교류 연주회를 시작으로 코레일 심포니 오케스트라는 2018부다페스트 여름음악축제에 초청되었고 뿐만 아니라 헝가리 150년 철도의날 연주에도 참여하여 한국과 헝가리 양국 철도의 날을 기념하였고, 철길로 세계를 여행하는 시대를 준비하며 문화 전도사의 역할을 축적하고 있다. 




바이올린 | 윤소영(Soyoung Yoon)


“세심한, 고도로 훈련된 바이올리니스트” - 그라모폰

“정중한, 그러나 테크닉적으로 완벽한 음악을 만들어내는 바이올리니스트” - 가디언


예후딘 메뉴힌 콩쿠르(1위), 헨리크 비에니아프스기 콩쿠르(1위), 인디애나폴리스 국제 콩쿠르(은메달) 등 세계적인 콩쿠르들의 수상자로서 바이올리니스트 윤소영은 솔리스트로서, 그리고 챔버 뮤지션으로서 팬들과 동료들에게 인정받고 있는 연주자이다.


국제적인 무대에서 솔리스트로서 초청 받고 있는 윤소영은 도이치 캄머필하모니 브레멘, NDR 엘브필하모니 오케스트라, 러시아 국립 오케스트라, 로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제네바 챔버 오케스트라, 벨기에 국립 오케스트라, 폴란드 국립 방송 교향악단, 베른 심포니, 트로하임 심포니, 트론하임 솔리스츠, 취리히 챔버 오케스트라, 싱가포르 심포니, 프라하 필하모니아 등과 협연하였다. 또한 크시슈토프 펜데레츠키, 이보르 볼튼, 크시슈토프 우르반스키, 무하이 탕, 막심 벤게로프, 미홀 네스트로비츠 등의 지휘자들과 함께 호흡을 맞췄다.


윤소영은 코리안 챔버 오케스트라와 함께 피아졸라의 사계, 멘델스존-바르톨디의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위한 협주곡을 녹음하였으며, 아시아와 유럽, 북미를 함께 투어하고 있다. 또한 Veit Hertenstein, Benjamin Gregor-Smith와 함께 Orion 스트링 트리오를 2012년 결성하여 2016 Migros Kulturprozent에서 우승과 함께 관객상을 수상하였다. 트리오는 이번 시즌에 런던의 위그모어 홀과 취리히 톤할레, 슈트트가르트, 에딘버러, 벨파스트, 그리고 멘체스터에서의 공연을 앞두고 있다.


 

윤소영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졸업 후 취리히 예술대학에서 자카르 브론을 사사하였으며 현재 바젤과 서울에서 생활 중이다. 1773년 투린에서 만들어진 J.B.과다니니(ex-Buckeburg) 바이올린을 연주한다.





연주 | 코레일심포니오케스트라 (Korail Symphony Orchestra)


역사에서 울려 퍼지는 클래식 선율, 코레일심포니오케스트라

 

코레일심포니오케스트라는 2012년 1월 창단 이래 매년 전국민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우수한 음악인들로 구성된 단체이며, 20대부터 50대까지 폭넓은 연령대, 각기 다른 직업군, 다양한 지역의 단원들이 모인 열정의 오케스트라이다. 코레일심포니오케스트라는 감동과 함께 더 나은 음악을 전달하고자 2016년 3월 취임한 제 2대 지수한 음악감독 겸 지휘자를 비롯하여 악장 신선이와 수석진(제2바이올린 한은희, 비올라 한연숙, 첼로 김영지)을 구성하여 실력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또한 매월 예술의 전당, 롯데콘서트홀 등 전문공연장과 서울역, 용산역, 부산역 등 전국 주요 역사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공연을 통해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티켓 예매

티켓 예매

예매하기
일정
2019-11-09 (토)
시간
17:00
장소
그랜드홀
금액
전석 5,000원
★티켓오픈:9월3일 14:00★
관람시간
90분 정도

할인

본 공연은 할인이 없습니다. 

관람등급
초등학생 이상 입장가능
홈페이지
concerthouse.daegu.go.kr
주최/주관
대구콘서트하우스/월드오케스트라시리즈조직위원회
문의
053-250-1400(ARS 1번)
기타
티켓링크 1588-7890

이용자 맞춤 공연서비스자신에게 맞는 공연을 선택해주세요.

  •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