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공연

뒤로가기

특별연주회 : 콘서트오페라 - 라 트라비아타 포스터 다운로드
특별연주회 : 콘서트오페라 - 라 트라비아타

공연소개

 

최상의 어쿠스틱 극장에서 듣는 최고의 베르디 걸작

한 편의 오페라를 오롯이 음향에만 집중해서 들어보는 2시간 오페라!!  

 

우리나라 최고의 성악가들의 목소리로

연말까지 가슴 깊이 남을 오페라 음악을 간직해보세요


 

*본 공연은 <라 트라비아타>의 주요 장면만 발췌한 공연입니다. 

프로그램소개

화려한 사교계 여신, 비올레타의 파티에서 그녀를 만난 알프레도는 오래 전부터 그녀를 흠모해왔다며 사랑을 고백한다. 비올레타는 알프레도에게 꽃을 건네며 그 꽃이 시들면 다시 만나러 오라고 이야기하며 둘만의 사랑을 키워나간다. 
알프레도의 아버지 제르몽은 그녀 몰래 사교계 여성 비올레타를 찾아와 그녀 탓에 자신의 딸의 혼인이 어렵게 되었다며 아들과 이별하기를 강요한다. 비올레타는 어쩔 수 없이 사랑하는 연인 알프레도에게 거짓 편지를 남기고 떠나가고 진실을 모르는 알프레도는 오해가 쌓여 사람들 앞에서 그녀를 모욕한다. 
이후 아버지 제르몽은 비올레타가 떠난 건 자신 때문이었다고 밝히게 되며 진실을 알게된 알프레도는 그녀에게 찾아가 용서를 구하고 다시 사랑을 속삭이지만 이미 깊게 병이든 비올레타의 시간은 그들을 기다려주지 않는다.


<1>

축배의 노래 Brindisi 

이상해, 그이인가 É strano! Ah, fors'e lui…. Sempre libera

 

<21>

그녀를 떠나선나의 뜨거운 열정 Lunge da lei… De’miei bollenti spiriti

나에겐 천사 같은 딸이 있다네 Pura siccomme un angelo

당신의 딸에게 전해주세요 Ah! Di te alla giovine

프로벤자 내 고향으로 Di Provenza il mar, il suol

 

Intermission(15)

 

<22>

이 무슨 수치스러운 일인가 Di Spezzo degno se stesso rende

 

<3>

안녕, 지난날이여 Addio del Passato

파리를 떠나서 Parigi, o cara 

 

 

*프로그램은 연주자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출연진

 

소프라노 | 이명주

소프라노 이명주는 서울예고, 서울대 음대를 모두 실기 수석으로 입학하였고, 서울대 재학시 서혜연 교수를 사사하였으며, 정기 오페라 주역, SNU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협연 및 동아음악콩쿠르, KBS 서울신인음악콩쿠르, 한국청소년성악콩쿠르, 대구성악콩쿠르 등을 석권하였다. 2008년 정명훈 지휘의 아시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아카데미 특별연주회에서 <라 보엠>의 미미 역으로 발탁된 후, 그가 이끌던 서울시립교향악단과 함께 능동 숲속의 무대 개관 기념 음악회, 대통령 초청 신년음악회,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열린 광복 64주년 기념음악회, 정기연주회, 찾아가는 음악회 등 수많은 공연의 협연자 및 독창자로 무대에 올라 "정명훈이 선택한 소프라노"로 이름을 알렸다. 정명훈과 서울시향의 말러 사이클 중 교향곡 2 '부활' 8 '천인교향곡'을 협연, 그 중 2 '부활'은 실황 녹음되어 도이치 그라모폰 레이블로 전세계에 발매되었다. 2017년 통영국제음악제 개막 공연에 초청되었고, 빈 필하모닉 앙상블과 협연하였으며, 예술의전당 교향악축제, 클래식 스타 시리즈에 출연하여 호평 받았다. ·중 수교 15주년 기념 공연 상하이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말러 교향곡 8 '천인교향곡', 마카오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시즌 폐막 공연, <나비부인>의 주역으로 홍콩 무대에 오르며 아시아에서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오스트리아 브루크너 하우스의 신년음악회, 영국 로열 알버트 홀에서 <나비부인> 주역, 뉴욕 카네기 홀에서 <라 트라비아타> 갈라, 파리 필하모니에서 일 드 프랑스 국립 오케스트라와 협연하는 등 세계를 무대로 활발히 활동중이다. 독일학술교류처 예술분야 장학생으로서 뮌헨 음대에서 오페라과 디플롬 과정을 마친 후, 오스트리아 린츠 주립 극장의 주역 오디션에 합격하여 최고연주자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조기 졸업하였으며, 이후 7년간 극장에서 여러 작품의 주역으로 활약, 로버트 윌슨, 아힘 프라이어, 페터 콘비츠니 등 세계적인 연출가들과 작업하였다. 국내외적으로 뛰어난 활동을 인정받아 세아이운형문화재단이 후원하는 오페라 인재로 선발되었고, 뮌헨 프린츠레겐텐 극장에서 오페라 <요정의 여왕>과 뮌헨 방송 오케스트라와 함께 한 <라 보엠>에 출연하여 독일 여러 매체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으며, 특별히 "아벤트차이퉁"지에서금주의 스타로 두 번이나 선정되었다. 현재 고신대학교 음악과 교수로서 후학을 양성중이다.

 

 



테너 | 정호윤 

테너 정호윤은 서울대 음악대 성악과를 졸업하고, 독일 베를린 음대에서 수학하였다. 이후 체코 브르노 국립 콘서바토리 최고 연주자 과정을 졸업하였다. 1999년 동아콩쿠르 대상을 시작으로 2000년 제1회 국립오페라 콩쿠르 대상, 2001년 벨기에 왕립 베르비에 국제성악콩쿠르 대상, 2003년 오스트리아 벨베데레 콩쿠르 입상 등 국내외 콩쿠르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2003년 독일 함부르크 국립 오페라극장의 솔리스트로 전격 발탁되었으며 2006년부터는 세계 3대 최고 오페라 극장 중 하나로 불리는 비엔나 국립오페라 극장 전속가수로 발탁되어 비엔나 국립오페라에서 한국인 테너 최초으로 <리골레토>의 테너 주역인 만토바 공작 역으로 데뷔하였다. 특히 2007년 동 극장에서 공연한 <라 보엠>의 로돌포 역과 <마농>의 데 그리외 역으로 호평을 받아 현지 언론의 주목과 호평을 받았다. 이후 런던 로열 오페라 코벤트 가든, 독일 베를린 도이치오퍼, 드레스덴 젬퍼오퍼, 프랑크푸르트 오페라, 이탈리아 볼로냐 극장, 베로나 극장, 스페인 레알 마드리드, 호주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아테네 그리스 국립오페라, 노르웨이 오슬로 오페라, 스위스 베른 극장, 폴란드 바르샤바극장, 텔 아비브의 이스라엘 오페라 등 세계 유수의 오페라 극장에서 <리골레토>_만토바 공작, <라 트라비아타>_알프레도, <라 보엠>_로돌포, <마농>_데 그리외, <사랑의 묘약>_네모리노, <람메르무어의 루치아>_에드가르도, <파우스트>_파우스트, <팔스타프>_펜톤, <토스카>_카바라도시, <로미오와 줄리엣>_로미오, <가면 무도회>_구스타보, <베르테르>_베르테르 역 외 다수의 주역으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세계적인 오페라 스타인 엘리나 가랑차와 유럽 순회 공연을 하였으며, 빈 필하모닉, NDR, 도이치 라디오 심포니, 리옹 심포니, 슈투트가르트 심포니 등 세계적인 단체들과 협연을 하였다. 국립오페라와 <사랑의 묘약>, <카르멘>, <팔스타프>, <라 보엠>, <라 트라비아타>, <리골레토>를 공연하였고 소프라노 조수미와 전국 순회 연주를 하였다. 대관령국제음악제, 대구오페라축제, 대전예술의전당 오페라에 출연하였으며, 서울시향, KBS오케스트라, 코리안심포니, 수원시향, 서울바로크합주단(현 코리안챔버오케스트라), 부천필 인천시향, 원주시향 등 국내 정상급 오케스트라와 협연을 하였다.

 

 



바리톤 | 이동환 

“바리톤으로서 넓은 음역대를 가졌고, 드라마틱한 성량과 화려한 테크닉을 겸비한 매우 음악적인 가수” 

- Oper Aktuell (독일 언론사)

 

바리톤 이동환은 영남대학교 성악과를 졸업하고 독일 함부르크 국립음악대학의 오페라(Master과정)과를 졸업하였다. 그는 한국에서 신영옥성악콩쿠르, 고태국성악콩쿠르, 성정음악콩쿠르, 수리음악콩쿠르, 광주성악콩쿠르, 대구성악콩쿠르를 비롯해 국내 유수의 콩쿠르에서 16회 우승, 입상하였으며 유럽으로 무대를 넓혀 세계 오페라 극장의 등용문이라 불리우는 벨베데레 콩쿠르에서 우승을 거머쥐며 전 세계 극장들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또한 베니아미노질리 국제성악콩쿠르(이탈리아), 소냐 왕비 국제성악콩쿠르(노르웨이), 툴루즈 국제성악콩쿠르(프랑스), 마리아칼라스 국제콩쿠르(그리스), 비냐스 국제 성악콩쿠르(스페인) 등에서 9회 입상 및 우승의 영광을 안았다. 

한국인 바리톤 최초로 세계 3대 오페라하우스 중 하나인 런던 코벤트 가든 극장에서 데뷔 했으며, 프랑스 툴루즈 극장, 이탈리아 베로나 필하모닉 극장, 노르웨이 오슬로 오페라하우스, 독일 함부르크, 다름슈타트, 하이델베르크 오페라극장에서 공연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였다. 

2012년 대구오페라하우스의 오페라 <카르멘(에스카미요 역)>으로 한국 데뷔 후 대구오페라하우스 <카르멘>, <라보엠>, <나비부인> 광주시오페라단 <라보엠>, 수지오페라단 <카르멘>, 국립오페라단 <라보엠>, <라 트라비아타>, <1945>, <헨젤과 그레텔> 등 국내 오페라단과 작품 활동을 하고 있으며, 성남 티엘아이아트센터 초청 독창회, 대구콘서트하우스 초청 독창회를 비롯하여 과천시립교향악단, KBS교향악단, 대구시립교향악단, 코리안 심포니 오케스트라, 프라임 필하모닉오케스트라, 광주시립교향악단 등과 호흡을 맞추며 솔리스트로서의 음악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2008/2009 시즌 함부르크 국립오페라극장 오펀스튜디오(OpernStudio)를 시작해 아우크스부르크 국립극장 주역가수(역임)와 2015/2016시즌부터는 독일의 최고 극장이라고 할 수 있는 베를린 도이체오퍼 극장에서 주역 가수로 활약했다. 

올해 2021년 3월, 모교인 영남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교수로 부임해 후학 양성에 힘쓰고 있다. 

또한 유럽 매니지먼트 Crescendi Artists 소속가수로서 베를린 도이체 오퍼 극장에서 2021/22 시즌 <나비부인>과 2022/23 시즌 <시몬 보카네그라>, <헨젤과 그레텔>, <살로메>를 공연 함으로서 유럽주역가수 활동도 이어나가고 있다. 





소프라노 | 최은혜

소프라노 최은혜는 경북대학교 예술대학 음악학과를 성악전공으로 졸업하였다. 이탈리아 도니제티 아카데미아에서 작곡과 성악으로 디플로마를 취득하였으며 이탈리아 마자떼 시립음악원을 졸업하였다.

스트링스 오케스트라 콩쿠르 2위에 입상하였으며 대구오페라하우스 주최 신인음악회에 출연하였다. 오페라라 트라비아타’, ‘마술피리’,’세비야의 이발사에 출연하였으며, 음악극아리랑’, ‘달콤한 연인들’, ‘사랑의 묘약등에 출연하였다.

현재 전문연주자로 활동하면서 경산시립합창단 단원, 프로소울 앙상블 단원, 싱그런 어린이 합창단 트레이너로도 활동중이다.


  



베이스 | 이찬영 

베이스 이찬영은 한양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를 졸업하고 독일 베를린 '한스 아이슬러' 국립음대 석사과정을 수석졸업했으며, 이탈리아 피렌체 오페라 극장 "Accademia del Maggio Musicale Fiorentino" 아카데미를 졸업했다.

 

 

피렌체 오페라 극장(Teatro del Maggio Musicale Fiorentino)에서 오페라 '마술피리', '돈 카를로', '세미라미데' , 갈라콘서트 '세빌리아의 이발사'를 공연하였으며 지휘자 주빈 메타(Zubin Mehta),  파비오 루이지(Fabio Luisi)와 협연하였다. 피렌체 피티 궁전, 베키오 궁전, 골도니 극장 등에서 다수의 오페라에 출연하였으며 그 외 독일, 이탈리아, 폴란드, 오만 등 여러 지역에서 오페라 가수로 활동하였다.

 

  



연출 | 장재호 

안양대학교 예술대학 성악과 졸업 후 도이하여 이탈리아 로마의 Accademia Romana Delle Arti Musicali에서 오페라 연출을 전공하였다. 2000년 오페라 「L'Elisir d'amore」 연출가로 데뷔 후 국립 오페라단, 서울시오페라단을 비롯하여 여러 유수 오페라단에서 80여 편의 오페라와 수회의 오페라 갈라 콘서트를 연출 및 200여 편의 오페라 제작에 참여하였다.

연출 작품으로는 「La Traviata, Rigoletto, Tosca, La Bohème」 「Cavalleria Rusticana, L'Elisir d'amore, Così fan tutte」 「Die Zauberflöte, Die Entführung aus dem Serail

Le nozze di Figaro, Hänsel und Gretel , 창작오페라 「도시연가」 등을 작업하였으며 현재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출강 중이다.

 

 



지휘 데이비드 이 

데이비드 이는 2020년부터 서울시립교향악단의 부지휘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2021 3월 서울시향의 정기공연 데뷔 무대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서울시향의 퇴근길 토크 콘서트우리동네 음악회교과서 음악 영상화 사업 등 시민·교육 공연 지휘 외에도 사전공연 강의 진행자로서 관객과 소통을 이어나가고 있다.

그는 2016년 한국에서 진행된 이탈리아 오페라 아카데미에서 리카르도 무티에게 발탁되어 최종 공연에서 경기필하모닉국립합창단과 <라 트라비아타공연을 성공적으로 이끌었고세아이운형문화재단 후원 인재로 선발되었다그 외에도 대전시립교향악단, KNN 방송교향악단바덴바덴 필하모니예냐 필하모니테플리체 필하모니흐라데츠크랄로베 필하모니워터베리 심포니 등 다수의 오케스트라와 호흡을 맞추었다.

지휘자 정명훈티에리 피셔마르쿠스 슈텐츠성시연마크 스트링거의 마스터클래스에 참가한 그는 지안카를로 게레로스티븐 로드데이비드 로버트슨이그나트 솔제니친의 어시스턴트 및 커버 지휘자로 활동하기도 했다.

뉴욕에서 태어난 데이비드 이는 음악가인 부모의 영향을 받아 미국에서 피아노를 전공한 후 독일로 건너가 바이마르 프란츠 리스트 국립음악대학에서 니콜라스 파스케를 사사했다그 후 다시 미국으로 돌아와 뉴잉글랜드 음악원에서 휴 울프를 사사하였으며예일대학교에서 피터 운지안에게 지도를 받았다.

 

 



디오 오케스트라 | 

디오 오케스트라(Daegu International Opera Orchestra)는 수년간 대구오페라하우스 기획공연과 대구국제오페라축제의 연주를 전담해온 오케스트라로서 20~40대의 해외 유학파 출신과 젊고, 역량 있는 연주자들로 구성된오페라 전문 오케스트라이다.

 디오 오케스트라는 사회적 기업으로서 오페라 연주뿐만 아니라 문화 소외계층에게 양질의 문화서비스를 제공하여 문화 격차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클래식의 저변 확대와 대중화를 위해탱고, 발레, 왈츠, 등 다양한 클래식 콘텐츠를 선보이며, 지역민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힘쓰고 있다.

 오페라 전문 오케스트라로서 디오 오케스트라는지역문화 발전시민을 향한 열린 클래식’, ‘오페라의 대중화를 추구하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


  

티켓 예매

티켓 예매

예매하기
일정
2021-11-25 (목)
시간
19:30
장소
그랜드홀
금액
R석 50,000원
S석 30,000원
A석 20,000원
★티켓오픈 : 10월 29일 14:00 예정★
관람시간
90분

할인

10% 할인

대구콘서트하우스 홈페이지회원(홈페이지로 예매시)

코코아 회원할인(대콘홈페이지로 예매/14매한)

대구콘서트하우스 현장할인(공연당일 제외)

백신 접종완료자 - 본인만

[전자증명서(Coov, QR), 종이증명서 및 확인서, 신분증에 부착된 예방접종스티커] 

dg티켓 방문할인

[국채보상공원 내 삼덕파출소 옆 매주 월요일 휴무(422-1255)]

 

20% 할인

예술인 패스카드 소지자 본인만

청소년 문화패스[,,,대학생/24세 이하] 

(초등학생 등본의료보험증 중 1중학생이상 학생증청소년증신분증 중 1)

※ 생년월일 증빙 서류 지참 필수눈으로 연령확인 불가증빙서류 미지참시 입장이 제한됩니다.

※ 초등학생은 보호자가 동반하여 관람하시기를 권장합니다.

 

30% 할인

20인 이상 단체 (전화예매 인터파크 ☎ 1661-2431)

  

50% 할인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前1~3급) 동반1인까지

장애의 정도가 심하지 않은 장애인(前4~6급) 본인만

국가유공자 및 배우자 본인만

65세 이상 경로 본인만

문화누리카드(결제시)

 

할인 적용 시 공연 당일 증빙서류 지참(미지참 시 차액 지불)

관람등급
초등학생 이상
홈페이지
concerthouse.daegu.go.kr
주최/주관
대구콘서트하우스
문의
053-250-1400(ARS 1번)
기타
인터파크 1661-2431

이용자 맞춤 공연서비스자신에게 맞는 공연을 선택해주세요.

  •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