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공연

뒤로가기

대구관악합주단 포스터 다운로드
대구관악합주단

공연소개

관악합주단의 자존심, 대구관악합주단!

 

대구관악합주단은 대구지역을 대표하는 윈드오케스트라를 목표로 대구·경북의 교향악단 단원과 대학의 교수 및 강사 등 지역 내 유수한 연주자들이 모여 1998년에 처음 창단되어, 국내 최정상의 연주력을 인정받고 있는 대구지역 최고(最古)의 관악합주단으로서 창단 이래 총 24회의 정기연주회와 각종 기획공연 및 초청공연 등 왕성한 연주 활동을 해 왔다.

클래식의 대중화를 모티브로 하여 클래식에서 팝에 이르기까지 전문성과 대중성을 고루 갖춘 다양한 레퍼토리와 참신하고 실험적인 기획에 의해 청중들로부터 사랑을 받아오며, 2002년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대구광역시로부터 전문예술단체로 전격 지정되었고, 2017년에는 음악을 통해 문화소외계층 및 청소년의 정서함양을 위해 힘쓰며 학교교육지원과 대구교육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대구광역시 교육감으로부터 감사패를 받기도 했다. 

프로그램소개

C. Teike - Alte kameraden 

칼 타이케 - 옛 친구 행진곡

 

 

Rimsky Korsakov – Variation on a Theme by Glinka for oboe and Wind Orchestra 

림스키 코르사코프 – 오보에와 관악 오케스트라를 위한 글링카 주제에 의한 바레이션

 

 

안효영 – 목포의 꿈

 

 

- Intermission -

 

 

L. Denza – Funicuni Fucicula

루이지 덴자 – 푸니쿨리 푸니쿨라

 

 

Otto M. Schwarz – Concerto for Alto Saxophone, Soprano Saxophone and Wind Orchestra ‘SAXPACK’

오토 슈바르츠 – 알토, 소프라노 색소폰과 윈드 오케스트라를 위한 협주곡 ‘색스팩’

 

 

Jacob de Hann – The Blues Factory 

야곱 드 한 – 블루스 팩토리

 

 

K. Vlak – Night Flight to Paris 

블락 – 파리행 야간 비행

 

 

황진이 시 ‘꿈길에서’ - 김성태 / T.Koizmi

 

 

J. Sousa - Sousa March Canival   arr. Naohiro Iwai

존 수자 - 수자 행진곡 축제 (편곡 : 나오히로 이와이)

 

*프로그램은 연주자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출연진


지휘│안희찬 (Hee Chan Ahn)

 

아시아의 최고관악기연주자 중 한 사람으로 손꼽히는 트럼페터 안희찬은 트럼펫의 힘차고 밝은 음색처럼 유쾌함을 지닌 연주자로 클래식 애호가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그는 무대 위에서 다양한 퍼포먼스와 유머러스한 연주를 펼쳐 보이며 금관악기를 널리 알리는 일에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그는 네덜란드 로테르담 음악원에서 최고연주자 과정을 수석 졸업 후 세계 트럼펫 협회(ITG) 펜실베니아 대회에서 초청 독주회를 가졌고, 러시아 울리아노브스크 국제 금관악기 페스티벌 초청독주, 북 프랑스 국제 트럼펫 아카데미 초빙교수로 특강과 초청연주 등 다양한 해외활동을 이어가며 예술의전당 교향악축제 협연, KBS 교향악단, 코리아심포니, 부산시향, 수원시향 등 국내 대다수의 오케스트라와 협연했다.

KBS교향악단 수석, 코리안심포니 수석, 아시아필하모닉 수석으로 활동한 안희찬은 광복 50주년 독립기념관의 솔로연주를 가진 바 있고 수차례의 독주회를 통해 체계적인 연주기법으로 다양한 음악 장르와 연주영역 확대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KBS FM, 아울루스, 일본의 요코호마 플람, 중국의 환츄사에서 독주 음반을 출반, 김수환 추기경 선종 10주기를 기념하여 LP음반도 출반했다. 

후학양성을 위해서도 힘을 아끼지 않은 안희찬 교수는 한국예술종학대학교 교수, 추계예술대학교 교수, 연변예술대학 객원교수를 역임했고 지금은 리움챔버오케스트라 음악감독, 서울시민윈드콰이어 음악감독 및 상임지휘자, 코리안브라스콰이어 리더로 활동하며 우리나라 금관악기 발전을 위해 힘을 쏟고 있다.

 

 


색소폰남경림 (Kyung Lim Nam) 

 

남경림은 Duesseldorf 국립음대에서 전문연주자과정을 마친 남경림은 경북도립교향악단,  대구관악합주단 등 국내유수의 단체들과 다수의 협연과 대구시립교향악단, 경북도립교향악단에서 색소폰 객원연주를 도맡아 하며 색소폰연주자로서의 입지를 굳혀갔다. 

색소폰 전공자들로 구성된 대구색소폰콰르텟 음악감독, 대구색소폰콰이어의 대표로서 활동하며 
대구지역의 젊은 색소폰연주자들과 함께 매년 새로운 레퍼토리를 찾아내며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다.

 

 

 

오보에이은정 (Eun Jeoung Lee)

 

이은정은 경북예술고등학교를 장학생으로 입학하고 대구 음악협회, 음악 저널 콩쿨에서 1위에 입상한 바 있다. 경북대학교 장학생으로 입학했으며 대구시립청소년교향악단에 입단했다. 대구MBC교향악단, 센트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영남필하모닉 등 여러 오케스트라에서 객원활동을 해왔으며, 2018년에 대구 국제 오페라 오케스트라(DIOO)에 최연소 오보에 수석으로 입단하여 다수의 오페라 축제와 작품들로 활동 중이다. 그 외 DNCE 앙상블, 호흡앙상블 다수의 협연 및 연주활동을 하고 있다. 

 

 


대구관악합주단 (Daegu Wind Orchestra)  

 

대구관악합주단은 대구지역을 대표하는 윈드오케스트라를 목표로 대구·경북의 교향악단 단원과 대학의 교수 및 강사 등 지역 내 유수한 연주자들이 모여 1998년에 처음 창단되어, 국내 최정상의 연주력을 인정받고 있는 대구지역 최고(最古)의 관악합주단으로서 창단 이래 총 24회의 정기연주회와 각종 기획공연 및 초청공연 등 왕성한 연주 활동을 해 왔다.

클래식의 대중화를 모티브로 하여 클래식에서 팝에 이르기까지 전문성과 대중성을 고루 갖춘 다양한 레퍼토리와 참신하고 실험적인 기획에 의해 청중들로부터 사랑을 받아오며, 2002년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대구광역시로부터 전문예술단체로 전격 지정되었고, 2017년에는 음악을 통해 문화소외계층 및 청소년의 정서함양을 위해 힘쓰며 학교교육지원과 대구교육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대구광역시 교육감으로부터 감사패를 받기도 했다. 

대구관악합주단은 노련미를 겸비한 중견 연주자부터 열정으로 무장한 젊은 연주자들까지 함께 앙상블을 이루고 음악으로 공존하고 있다.

다양한 연령층의 대구지역 예술인들이 음악을 통한 세대 간 소통과 화합을 목표로 활동하고, 중견 예술가들이 청년예술가들을 좋은 방향으로 끌어주고 있으며, 매년 정기연주회마다 음악가를 꿈꾸는 청소년 및 청년예술가들에게 협연의 무대를 제공하여 자라나는 지역 내 음악 꿈나무들이 전문 음악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 대구지역 음악예술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올해로 창단 20년을 훌쩍 넘은 대구관악합주단의 앞으로의 활동은 많은 음악인과 시민들의 기대와 관심을 끊임없이 모으고 있다. 



본 공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공연장의 일부 좌석만 오픈(1인 착석 1칸 띄우기)하여 진행합니다.

 

분실한 티켓은 예매 확인증과 신분증을 지참한 경우라도, 재발권이 절대 불가능하오니 티켓 보관에 특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 간의 직거래나 불법사이트의 예매대행 서비스 이용 등으로 인한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이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구매자 본인에게 있고 공연 주최자, 예매처는 어떠한 책임도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그랜드홀 2층 발코니BL3,4구역 2열 총 32석은 시야 방해가 있는 좌석입니다.

 

공연당일 1시간 30분 전 부터 예매 티켓 수령 및 선착순 좌석 지정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정 좌석 외 이동금지)

 

어린이, 청소년 등 가족이라 하여도 붙어 앉으실 수 없습니다.

 

보건당국으로부터 자가격리 안내 혹은 가족 또는 동거인 중 자가격리 대상자가 있는 경우 입장 제한됩니다.

 

공연장 방문 시 마스크를 필히 착용하며, 미 착용시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공연 입장 전 체온 측정 및 관객 질문서를 작성합니다.(여유로운 관람을 위해 서둘러 도착해주세요)

 

고령자·임산부·만성질환자 등 고위험군이신 분들께서는 이용 자제를 권고합니다.

 

본 공연은 초등학생 이상 관람가입니다.(미취학 아동 관람 불가)

 

공연 당일 주차장이 혼잡하오니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오시기 바랍니다.

 

※ 예매자가 아닌 경우 로비입장을 제한합니다.

 

 

※대구콘서트하우스 기획공연 예매처

 1. 대구콘서트하우스 홈페이지 

      홈페이지 회원 10%할인, 기본할인O, 티켓수수료X

 § 모바일예매시 타 앱을 사용할 경우 ISP결제 에러날수있으므로 크롬,사파리앱으로 진행해주시면 원활한 예매진행이 가능합니다.

 § 예매 당일 홈페이지 접속자가 급증할 경우 예매가 원할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원활한 예매를 위해 인터파크 티켓 사이트 예매를 권장드립니다.


 2. 대구콘서트하우스 전화예매 1661-2431

      - 휠체어석 구매O, 일반예매가능, 20인이상단체O, 티켓수수료X


 3. 인터파크 홈페이지(PC,모바일앱)

      일반예매가능티켓수수료O


 4. dg티켓부스 방문구매

      - 방문할인10%만 가능(타기본할인X), 티켓수수료X


티켓 예매

티켓 예매

예매하기
일정
2021-11-12 (금)
시간
19:30
장소
그랜드홀
금액
VIP석 50,000원
R석 30,000원
S석 20,000원
★티켓오픈 : 9월 16일 14:00 예정★
관람시간
90분 정도

할인

10% 할인

대구콘서트하우스 홈페이지회원(홈페이지로 예매시)

코코아 회원할인(대콘홈페이지로 예매/14매한)

대구콘서트하우스 현장할인(공연당일 제외)

dg티켓 방문할인

[국채보상공원 내 삼덕파출소 옆 매주 월요일 휴무(422-1255)]

 

20% 할인

예술인 패스카드 소지자 본인만

청소년 문화패스[,,,대학생/24세 이하] 

(초등학생 등본의료보험증 중 1중학생이상 학생증청소년증신분증 중 1)

※ 생년월일 증빙 서류 지참 필수눈으로 연령확인 불가증빙서류 미지참시 입장이 제한됩니다.

※ 초등학생은 보호자가 동반하여 관람하시기를 권장합니다.

 

30% 할인

20인 이상 단체 (전화예매 인터파크 ☎ 1661-2431)

  

50% 할인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前1~3급) 동반1인까지

장애의 정도가 심하지 않은 장애인(前4~6급) 본인만

국가유공자 및 배우자 본인만

65세 이상 경로 본인만

문화누리카드(결제시)

 

할인 적용 시 공연 당일 증빙서류 지참(미지참 시 차액 지불)

관람등급
초등학생 이상
홈페이지
wos.kr
주최/주관
대구콘서트하우스/월드오케스트라시리즈 조직위원회
문의
053-250-1448
기타
인터파크 티켓 1661-2431

이용자 맞춤 공연서비스자신에게 맞는 공연을 선택해주세요.

  •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