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일정

뒤로가기

베토벤 탄생 250주년 기념음악회 영남필하모니오케스트라 제 11회 정기연주회 포스터 다운로드
이미지

공연소개

 베토벤 탄생 250주년 기념음악회 

〈 영남필하모니오케스트라 제 11회 정기연주회 〉


  영남필하모니오케스트라에서는 ‘베토벤 탄생 250주년’을 기념하여 제11회 정기연주회를 07월 15일(수) 오후 7시 30분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에서 연주회를 연다.

 

  이번 연주회는 탁월한 곡 해석과 풍부한 오케스트라 사운드를 만들어내는 차세대 지휘자로 주목받고 있는 영남필하모니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 겸 음악감독인 최지환의 새로운 해석과 지휘로 ‘베토벤 교향곡 제 7번’ 과, 베토벤 탄생 250주년 기념을 위해 1945년 벤자민 브리튼이 작곡한 ‘청소년을 위한 관현악입문’ 에서 착안하여 청소년 클래식 교육을 목적으로 작곡된 전속작곡가 권은실의 ‘베토벤 교향곡 주제에 의한 ‘청소년을 위한 관현악입문’ 을 만나 볼 수 있다.

 

다양한 공연 레퍼토리 확대를 통해 예술적 깊이와 끊임없는 성장을 추구하는 영남필하모니오케스트라의 이번 공연에 많은 기대와 관심이 집중되어지고 있다.

프로그램소개

권은실 (1968~)

▪ 베토벤 교향곡 주제에 의한 ‘청소년을 위한 관현악입문’

 

Ludwig van Beethoven (1770~1827)

▪ Symphony NO.7 in A major, Op.92

  Ⅰ. Poco sostenuto-Vivace

  Ⅱ. Allegretto  

  Ⅲ. Presto  

  Ⅳ. Allegro con brio


출연진


사단법인 영남필하모니오케스트라 / YeongNam Philharmony Orchestra Association, inc.

 

지역의 젊고 우수한 연주자들로 구성된 영남필하모니 오케스트라는‘클래식의 새로운 도전’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다양한 공연·교육 콘텐츠 개발을 통해 지역의 문화예술발전과 지역민의 삶의 질을 향상 하고자 설립되었습니다.

매년 정기연주회와 초청연주회, 기획연주회, 신인발굴연주회, 국제교류음악회, 문화소외지역의 찾아가는 음악회 등 50회 이상의 다양한 공연과 청소년오케스트라, 가족오케스트라, 시민예술교육 등의 다양한 예술교육사업, 청년예술가들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실시함으로써 실력과 내실을 고루 갖춘 오케스트라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2014년 우수창업팀’으로 선정되어 우수상을 수상하였고 대구광역시교육청 ‘우리마을교육 공동체 우수협력기관’, 대구광역시 ‘전문예술법인’으로 지정받았습니다.

 현재 사회적기업으로 지역문화예술의 발전과 클래식의 저변확대를 위해 다양한 클래식 공연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대구시민들의 건전한 정서함양과 클래식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청년음악가들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 문화양극화문제 등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상임지휘자 최지환 / Conductor, CHOI JI HWAN 

 

 계명대학교 음악대학 재학 시 Nagoya Philharmonic Orchestra Special Concert ‘Asia 21st Century orchestra’ project 2005에 선발되어 클라리넷 연주자로서의 실력을 인정받았으며 졸업 후 마산시립교향악단 단원으로 활동하였다. 동대학원 오케스트라지휘 전공, 음악학 박사를 수료하였으며 우수한 지휘 실력을 인정받아 계명대학교 대학원 특별연주회를 지휘하였다. 

연주자로서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일 청소년오케스트라 교류음악회, ASIAN JUNIOR ORCHESTRA CONCERT 지휘, 2017 대구사회적경제박람회 특별공연 빅 소셜데이 100인 콜라보공연 지휘, 창작 관현악극 ‘별주부전’ 한국초연 지휘, 실랑스 작곡발표회 지휘,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오작교프로젝트 판소리주자와 오케스트라를 위한 ‘B사감과 러브레터’, 어린이 음악동화 ‘황소와 도깨비’ 등 정통클래식과 창작곡, 세계초연곡 지휘 등 다양한 공연활동을 하고 있으며 탁월한 곡 해석과 풍부한 오케스트라 사운드를 만들어내는 차세대 지휘자로 주목받고 있다. 경남예술고등학교, 진주교육대학교, 대구예술대학교 평생교육원, 한국국제대학교 외래교수, 대구청소년교향악단 부지휘자, 진주 NOVA청소년오케스트라, 진주 YMCA 청소년오케스트라, Hello! Friends 청소년오케스트라, 희망음자리 청소년오케스트라 지휘자로 활동하였다.

 현재 영남청소년오케스트라, 도란도란 가족오케스트라, 영남시민오케스트라, 대구 꿈의 오케스트라 음악감독, 영남필하모니오케스트라의 음악감독 겸 상임지휘자이며 “클래식의 새로운 도전”이라는 슬로건으로 클래식의 저변 확대와 청년음악가들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 문화양극화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지휘자이다.

 

 


전속작곡가 권은실 / Composer, Eunsil Kwon  

 

작곡가 권은실은 계명대학교 작곡과 및 동대학원을 졸업하였고, 1991년에 도독하여 독일 Leipzig국립음대(Konzertexamen,박사)를 졸업하고, 그 이후 Augsburg대학에서 음악학 석사과정을 수료하였으며, 스위스 Bern국립음대와 짤쯔부르그 국립음대 모짜르테움 (Diplom) 작곡과를 졸업하였다. 국내 재학시절에 한국작곡가협회 작곡콩쿨 에서 1위를 수상하였고, 1990년에 국민일보 주최의 신춘음악회에 출연하였다. 유럽에서 유학 할 당시에 러시아 St.Petersburg 현대음악제 Sound Ways에 입상하였으며, 불가리아 소피아 현대음악제에 공모 입상하였으며, 뮨헨, 스위스, 폴란드 등지에서 작품을 발표하였다. Muenchen Musica Femina 의 위촉으로 바이에른 방송합창단에 의해 “망부석”이 초연되었다. 뮨헨시 주최로 2인 작곡발표회를 가졌으며, 그 외에도 뮨헨 국립미술관, Gasteig, Augsburg University 등지에서 그녀의 작품이 연주되었다. 2000년에 귀국한 이래 6회의 개인작곡발표회와 2회의 2인 작곡발표회, 대구국제현대음악제, 동아시아작곡가협회, 영남작곡가협회, 대구작곡가협회, 하나21세기연구회, ISCM, 한국여성작곡가협회, 팬뮤직페스티발 에서 활발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으며, 2010년에서 2016년까지는 대구국제현대음악제 음악감독을 역임하였다. 2007년에는 현대국악앙상블 굿모리를 창단하여 음악감독으로 현재까지 여러 나라의 국제음악제에 초청되고 그녀의 곡도 위촉되어 발표하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폴란드 크라코프 국제현대음악제에 여러번 위촉 작곡가로 작품을 발표 하였으며, 바이마르 봄음악제, 독일 베를린의 피라미달레페스티발과 쩨퍼닉 Randspielfest에 해마다 그녀의 작품이 위촉되어 연주되고 있다. 2016년 11월에는 대구문화재단 개인지원금에 공모 선정되어 “다매체사운드투어”라는 타이틀하에 방천시장의 여러 갤러리 에서 개인작곡발표회도 가졌다. 2019년 4월에는 독일 바이마르 봄 음악제의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어 오케스트라콩쿨과 실내악콩쿨을 심사한바 있고, 마지막 파이널연주회에 수상자와 함께 오케스트라곡 “Wind Flow"를 초연하였다. 그녀는 현대음악 뿐 아니라 한국음악과 국악기를 현대음악에 접목시키는 작업에 많은 비중을 두고 있다. 2009년에 대구시립국악단에 위촉받은 대금협주곡 ”하늘소리“는 여러 지역의 국악시립교향악단에 의해 연주되고 있다. 또한 영상, 컴퓨터음악, 무용음악 작곡 등 다매체예술작품 활동도 활발하게 하고 있다. 무용음악에는 판소리발레 ”황금사과“, ”밤의 노래“, ”오마쥬“ 등 이 있다. 2007년에 현대국악앙상블 굿모리를 창단하여 매해 유럽과 일본, 중국등 국제현대음악제에 초청연주단체로 초대받아 그녀의 작품도 앙상블과 함께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2010년부터 2015년까지 대구국제현대음악제 감독을 역임하였고, 최근에는 대구콘서트하우스 주최의 네오클래식시리즈를 총감독하는 등 그 외에 공연기획, 제작자로서도 활동하고 있다. 제30회 금복문화상 수상, 2017 대구예술상을 수상한 바 있다.

계명대 초빙교수, 울산대 객원교수를 역임하였고, 현재는 계명대학교에 출강하고 있다. 한국여성작곡가회 대구지부지부장, 대구음악협회 부회장, 대구국제현대음악제 운영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현대국악앙상블굿모리 음악감독, 신매체예술그룹클랑파브릭 대표, 월드오케스트라시리즈 조직위원회 사무국대표, 영남필하모니 전속작곡가로 활동 중이다.

티켓 예매

티켓 예매

예매하기
일정
2020-07-15 (수)
시간
19:30
장소
그랜드홀
금액
전석 20,000원
관람시간
약 85분(인터미션 포함)

할인

50% 경로우대(65세 이상)

50% 국가유공자 및 유족

50% 장애인 1~6

     (본인/티켓수령 시 복지카드 확인)

20% 대구광역시청소년수련원, 앞산교육문화센터 회원, 단체 10인 이상

공연 전일까지 예매분에 한해 적용 가능

유의사항

   - 중복할인불가, 할인카드 미지참시 차액지불하셔야 합니다.

   - 교환, 반품, 보증 등 조건에 있어서는 소비자 기본법에 따른 소비자분쟁 해결기준(공정위고)에 따릅니다.

   - 공연당일 티켓의 예매 취소 및 환불은 되지 않습니다.

 

 '대구콘서트하우스 홈페이지 회원 할인'이 적용 안되는 공연입니다.

홈페이지
http://www.ynphil.com
주최/주관
사단법인 영남필하모니오케스트라
문의
영남필하모니오케스트라 사무국 053.217.5592

이용자 맞춤 공연서비스자신에게 맞는 공연을 선택해주세요.

  •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