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공연

뒤로가기

무직콜레기움 빈터투어 포스터 다운로드
무직콜레기움 빈터투어

공연소개

 


400년 역사의 오케스트라, 무직콜레기움 빈터투어와 세계인이 사랑하는 최고의 첼리스트 미샤 마이스키가 만나다.

 

세계적인 클라리네티스트 오텐잠머와의 완벽한 호흡으로 우리에게 전율을 안겨 주었던 무직콜레기움 빈터투어가 이번에는 첼로의 거장 미샤 마이스키와 함께 대구콘서트하우스 무대에 오른다!

지휘자 토마스 체트마이어의 깊이 있는 지휘 위에 자유로운 '세계 시민' 미샤 마이스키의 첼로가 어우러져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더 깊고 진해지는 음악의 매력을 선사한다

 

 

프로그램소개

L. v. Beethoven - Egmont Overture Op.84

베토벤 - 에그먼트 서곡 Op.84

 

R. Schumann - Cello Concerto in a minor, Op.129

슈만 - 첼로 협주곡 a단조, Op.129 

 

M. Bruch - Kol Nidrei, Op.47 

브루흐 - 콜 니드라이, Op.47 

 

L. v. Beethoven - Symphony No.5 in c minor, Op.67

베토벤 - 교향곡 제5번 다단조 Op.67 "운명" 

출연진

 

 

 

지휘자 | 토마스 체트마이어 (Thomas Zehetmair)

 

1961년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서 태어난 그는 음악가인 부모로부터 많은 영향을 받고 성장하였다. 1974년부터 잘츠부르크 모차르테움의 교수로 재직하며 활동하고 있으며 지휘자이자 바이올리니스트로서 모든 음악가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BBC의 대표 음악 방송 진행자인 앤드류 맥그리거는 “체트마이어는 다른 음악가들이 문제조차 찾아내지 못한 영역에서 문제뿐 아니라 그 해답까지 찾아내는 지휘자이자 연주가이다.”라고 이야기했다. 그러나 그의 진가를 확인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의 연주를 직접 감상하는 것일 터. 무직콜레기움 빈터투어를 지휘자로서 이끄는 체트마이어의 음악을 어떤 모습일지 벌써부터 기대된다. 

 

 


 

 

첼로 | 미샤 마이스키 (Mischa Maisky)

 

첼리스트 미샤 마이스키는 로스트로포비치와 피아티고르스키를 사사한 유일한 첼리스트로 이름이 알려져 있다. 라트비아에서 태어나 러시아에서 교육을 받고 이스라엘로 귀환한 미샤 마이스키는 런던, 파리, 베를린, 비엔나, 뉴욕, 도쿄를 비롯한 세계의 여러 주요 공연장으로부터 열렬한 환영을 받고 있다. 

 

미샤 마이스키는 자신을 ‘세계시민’이라고 자칭한다. “저는 이탈리아산 첼로를 연주하면서 프랑스와 독일산 활을 쓰고, 오스트리아와 독일산 현을 사용하고 있으며, 제 딸은 프랑스에서, 큰 아들은 벨기에에서 태어났습니다. 저는 일본 차를 운전하고 있으며, 스위스 시계를 차고 인도의 목걸이를 합니다. 그래서 저에겐 사람들이 음악을 좋아하고 즐겨주는 모든 곳이 모두 집같이 느껴집니다. ” 

 

도이치그라모폰(DG) 전속 아티스트인 미샤 마이스키는 지난 30년간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이스라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 파리 관현악단, 유럽 오르페우스 챔버 오케스트라 등 유수의 오케스트라와 함께 35장 이상의 앨범을 발매하였다. 

 

2000년도가 미샤 마이스키의 전성기라 할 수 있는데, 그 해 바흐 투어로 전세계에서 100회 이상의 공연을 했다. 또한 미샤 마이스키는 바흐에 대한 존경심을 표현하기 위해 3번째로 바흐 무반주 첼로 모음곡(Solo Suites)을 녹음하기도 하였다. 

미샤 마이스키의 레코딩은 세계 언론의 극찬을 받고 있는데, 권위 있는 도쿄의 레코드 아카데미상을 다섯 번 수상했고, 세 번의 독일 레코드상(Echo DeutscherSchallplattenpreis)을 수상했으며, 파리의 그랑프리 뒤 디스크상(Grand Prix du Disque), 올해의 디아파종 도르 (Diapason d’Or)상 등을 수상했고 그래미상의 후보로 여러 번 선정되기도 하였다. 

 

세계적인 음악가이자 주요 국제 페스티벌의 단골 초청 연주자인 그는 레너드 번스타인, 카를로 마리아 줄리니, 로린 마젤, 주빈 메타, 리카르도 무티, 주세페 시노폴리, 블라디미르 아쉬케나지, 다니엘 바렌보임, 제임스 레바인, 샤를 뒤투아, 마리스 얀손스, 발레리 게르기예프, 구스타보 두다멜과 같은 지휘자들과 연주해왔다. 또한 마르타 아르헤리치, 라두 루푸, 넬손 프레이레, 예프게니 키신, 랑랑, 피터 제르킨, 기돈 크레머, 유리 바쉬메트, 바딤 레핀, 막심 벤게로프, 조슈아 벨, 율리안 라흘린, 재닌 얀센 같은 많은 저명한 연주자들과 협연하였다.

 

 


 

 

연주 | 무직콜레기움 빈터투어 (Musikkollegium Winterthur) 

 

무직콜레기움 빈터투어는 1629년 창설된 유럽에서 가장 역사가 오래된 오케스트라 중 하나이다. “슈타트 오케스터 빈터투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다가 21세기 초, “무직콜레기움 빈터투어” 라는 이름을 사용하기 시작하였다. 고전, 초기 낭만주의, 20세기 작품을 망라하는 레퍼토어를 소화하는 이 오케스트라는 21세기에 들어, 프란츠 벨저-뫼스트(1987-1990), 야노스 퓌스트(1990-1994), 하인리히 쉬프(1995-2001), 약 반 스텐(2002-2008) 등의 수석지휘자를 거치며 스위스의 대표 오케스트라로 자리매김하였다. 

 

2009년부터 2016년까지 더글라스 보이드가 무직콜레기움 빈터투어의 수석 지휘자를 역임하였고, 취리히 오페라하우스 프로젝트, 독일, 스위스 투어를 비롯한 세계 유수의 공연장에서 공연을 가지며, 수 많은 음반을 함께 제작하였다. 2016-2017시즌부터 토마스 체트마이어가 지휘봉을 잡고 있다. 매년 펼쳐지는 약 70회의 공연 중 약 40회가 Gottfried Semper의 명소인 Stadthaus Winterthur에서 열리고 있는데, 관객의 눈높이에 맞춘 혁신적인 프로그램은 많은 찬사를 받기도 하였다. 

 

최근에는, 안드라스 쉬프, 알렉산더 론크비히 솔 가베타, 미샤 마이스키, 파질 세이, 그리고 에마누엘 파후드와 같은 세계 정상의 솔리스트들과의 협연 무대로 무직콜레기움 빈터투어의 위상을 높여 주었으며, 동시에 젊은 독주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특별한 노력 또한 기울이고 있는데 테오 고르후, 키트 암스트롱과 같은 재능 있는 연주자들과 여러 시즌 동안 프로젝트를 함께했다. 최근 몇 년간, 무직콜레기움 빈터투어는 두드러지는 청소년 사업을 통해 여러 개의 상을 수상하였는데 이러한 활동은 다양한 초청 행사는 물론 도서, CD, DVD, 다큐멘터리로 제작되기도 하였다.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무직콜레기움 빈터투어를 위해 슈트라우스, 스트라빈스키, 베베르 등 세계적 작곡가들이 작품을 작곡하였다. 헤르만 셰르헨, 빌헬름 푸르트벵글러, 프리츠 부쉬, 요제프 카일베르트, 아르맹 조르당과 같은 전설적인 지휘자들이 무직콜레기움 빈터투어와 오랜 시간 함께 했으며, 최근에는 베르나르 라바디, 테오도어 구슐바우어, 하인츠 홀리거, 미카엘 잔데를링, 미하일 플레트뇨프 등 거장들이 객원 지휘자로 활동하며 오케스트라의 명성을 확인해 주고 있다. 솔리스트이자 지휘자로 활동하고 있는 블라디미르 아쉬케나지, 루돌프 부흐빈더, 안드아스 쉬프, 모리스 슈테게와 같은 세계적 음악가들과의 공연을 통한 예술적 교류로 그 위상을 이어가고 있다.  



※시야 장애석 안내

- 저렴하게 제공되는 2층 발코니 H석 BL3,4구역 2열 (총 32석)은 좌석에 따라 시야장애가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이로인한 이유로 구매 후 공연당일 취소,환불,변경은 불가합니다.


※2019 월드오케스트라시리즈 예매처

 1. 대구콘서트하우스 홈페이지 

      홈페이지 회원 10%할인, 기본할인O, 티켓수수료X

 2. 티켓링크 전화예매 1588-7890

      - 휠체어석 구매O, 일반예매가능, 티켓수수료X

 3. 티켓링크 홈페이지(PC,모바일)

      - 일반예매가능티켓수수료O-티켓오픈당일23:59까지 한시적 수수료 면제

 4. dg티켓부스 방문구매

      - 방문할인10%만 가능(타기본할인X), 티켓수수료X

 5. 대구콘서트하우스 전화예매(20인이상단체)

      - 일반예매 불가, 티켓수수료X 

 

티켓 예매

티켓 예매

예매하기
일정
2019-10-26 (토)
시간
17:00
장소
그랜드홀
금액
VIP석 15만원
R석 10만원
S석 7만원
A석 5만원
H석(시야장애) 3만원
★티켓오픈:9월3일 14:00★
★티켓링크:티켓오픈당일23:59까지 예매수수료 면제
관람시간
90분 정도

할인

10% 할인

대구콘서트하우스 홈페이지회원(홈페이지로 예매시)

코코아 회원할인(대콘홈페이지로 예매/14매한)

대구콘서트하우스 현장할인(공연당일 제외)

dg티켓 방문할인

[국채보상공원 내 삼덕파출소 옆 매주 월요일 휴무(422-1255)]

 

20% 할인

예술인 패스카드 소지자 본인만

청소년 문화패스[,,,대학생/24세 이하] 

(초등학생 등본의료보험증 중 1중학생이상 학생증청소년증신분증 중 1)

※ 생년월일 증빙 서류 지참 필수눈으로 연령확인 불가증빙서류 미지참시 입장이 제한됩니다.

※ 초등학생은 보호자가 동반하여 관람하시기를 권장합니다.

 

30% 할인

20인 이상 단체 (전화예매 1588-7890 / 053-250-1400)

  

50% 할인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前1~3급) 동반1인까지

장애의 정도가 심하지 않은 장애인(前4~6급) 본인만

국가유공자 및 배우자 본인만

65세 이상 경로 본인만

문화누리카드(결제시)

 

할인 적용 시 공연 당일 증빙서류 지참(미지참 시 차액 지불) 

 

관람등급
초등학생 이상 입장가능
홈페이지
concerthouse.daegu.go.kr
주최/주관
대구콘서트하우스/월드오케스트라시리즈조직위원회
문의
053-250-1400(ARS 1번)
기타
티켓링크 1588-7890

이용자 맞춤 공연서비스자신에게 맞는 공연을 선택해주세요.

  •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