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일정

뒤로가기

인사이트 시리즈 : 미켈란젤로 스트링 콰르텟 포스터 다운로드
인사이트 시리즈 : 미켈란젤로 스트링 콰르텟

공연소개

실내악의 정수, 현악사중주의 아름다움
현악 4중주단은 결성하기는 쉬워도 오래 살아남기는 매우 어렵다. 정교하고 아름답지만 쉽게 깨지는 유리 그릇과 같다. 그만큼 오래 지속되기 어려운 현악사중주의 특성상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악단은 함께한 시간이 그만큼 길다. 10년이 훌쩍 넘는 기간 동안 최고의 기량을 가진 4명의 독주자들이 만나 서로가 서로를 다듬고 힘들고 고된 연주활동을 통해 음악을 만든다. 하지만 그들이 완벽한 합치를 이룰 때 연주되는 음악은 미처 오케스트라가 전할 수 없는 말할 수 없는 깊은 감동을 선사한다.


세계적인 현악4중주단이라는 타이틀, 미켈란젤로
미켈란젤로 스트링 콰르텟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연주자이자 저명한 교수들이 2002년 결성한 팀으로 빼어난 레퍼토리를 연주하고자 하는 열망으로 의기투합 하였다. 모든 현악사중주가 그러하듯 레퍼토리 선택에서 템포 설정, 음악적 표현 등 세부 사항까지 만장일치로 결정한다. 노년의 원숙한 연주자 네 명이 오직 음악적 깊이를 탐구하기 위해 함께 매 공연 힘겨운 도전을 하는 셈이다. 


원숙한 기교와 경험, 그리고 음악적이고 풍부한 감성 표현 
이 시대 최고의 현악사중주단이라 평가받는 미켈란젤로 스트링 콰르텟은 2003년 시즌 첫 콘서트를 가진 이래 정기적으로 스칸디나비아, 베네룩스, 영국, 독일, 이탈리아 그리고 일본에서 연주하였으며, 암스테르담 콘세르트허바우, 파리 샹젤리제 극장, 취리히 톤할레, 런던 위그모어홀과 같은 유서 깊은 공연장에서 공연을 가졌다. 연주를 거듭할수록 그들의 구조적이고 다이나믹하고 깊이 있는 앙상블은 그들을 실내악의 슈퍼스타로 만들었다.
 
멈추지 않는 그들의 한계, 최초 이자 최고의 콰르텟 
2011년 중남미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2013년 뉴욕 카네기홀 데뷔 그리고 여러 저명한 해외 음악 페스티벌에서 초청받아 연주했다. 2015년 오스트리아 빈 무직페어라인 데뷔, 베를린, 파리 데뷔무대를 가졌으며 2016년 동경 산토리홀에 데뷔했다. 2017년 1월에는 위그모어홀과 쾰른 필하모니홀에서 성공적으로 데뷔했다. 지난 10년을 최고의 자리로 함께 등정한 노부스 콰르텟은 앞으로의 10년도 함께 걸어간다. 그들이 쓰는 기록은 모두 최초이자 최고가 될 것이다.
오이스트라흐의 계보를 잇는 바이올리니스트이자 쾰른 국립음대 교수인 미하엘라 마틴(1959)과 파가니니 콩쿠르 우승에 빛나는 팀 최연소 멤버 다니엘 아우스트리치가 바이올린을 맡고 있다. 비올리스트인 크론베르크 아카데미 교수 노부코 이마이(1943), 스웨덴의 대표적인 첼리스트 겸 지휘자인 한스 아이슬러 음대 교수 프란츠 헬머슨(1945)이 멤버이다.
 

프로그램소개

F. Haydn

하이든

 

String Quartet No.63 in B-flat Major (“Sunrise”), Op.76/4, H. 3/78

현악사중주 제63B-flat장조(“일출”), Op.76/4, H.3/78

 

A,Dvorák

드보르작

 

String Quartet No.12 in F Major (“American”), B.179 (Op.96)

현악사중주 제12F장조(“아메리칸), B.179 (Op.96)

 

F. Schubert

슈베르트

String Quartet No.14 in d minor (“Death and the Maiden”), D.810

현악사중주 No.14 d단조(“죽음과 소녀”), D.810


*** 본 공연 프로그램은 출연자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출연진


미하엘라 마틴 ㅣ Violin
루마니아 바이올리니스트 미하엘라 마틴은 스승이었던 스테판 게오르규, 다비드 오이스트라흐, 제오르제 에네스쿠를 사사하였다. 차이콥스키 콩쿠르와 제1회 인디애나폴리스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에서 수상하며 국제적 커리어를 쌓은 그녀는 마르타 아르헤리치, 유리 바슈메트, 엘리자베스 레온스카야, 노부코 이마이, 레온 플라이셔, 메나헴 프레슬러와 함께 호흡을 맞추었다. 미하엘라 마틴은 쾰른 음악대학과 제네바 음악원에서 교수로 재직 중이다.

다니엘 아우스트리치 ㅣ Violin
상트페테르부르크 태생의 바이올리니스트 다니엘 아우스트리치는 사라사테와 모스크바 파가니니 국제 콩쿠르에서 수상하며 국제적으로 주목 받기 시작하였다. 그는 수많은 오케스트라와 협연하였으며 슐레스비히홀슈타인, 우제돔, 상트페테르부르크, 멕시코 시티, 오타와와 같은 주요 국제 페스티벌에서 연주하였다. 다니엘 아우스트리치는 이자크 펄만, 도널드 와일러스타인, 다비트 게링가스, 노부코 이마이, 상트페테르부르크 콰르텟과 함께 연주하였다.


노부코 이마이 ㅣ Viola
베르메르 콰르텟의 전 멤버인, 일본 출생 노부코 이마이는 현재 가장 뛰어난 비올리스트 중 한 명이다. 토호 음악대학교와 예일 대학교, 줄리아드 음악원에서 수학한 이후 뮌헨과 제네바 국제 콩쿠르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두며 세계의 이목을 주목시켰다. 실내악 연주자로서 기돈 크레머, 미도리, 이작 펄만, 요요마, 안드라스 쉬프, 로날드 브라우티함과 함께 호흡을 맞추었다. 이마이 노부코는 암스테르담과 제네바 음악원 그리고 독일 크론베르크 아카데미의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프란츠 헬머슨 ㅣ Cello

실내악에 대한 열정과 함께 독주자로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스웨덴 첼리스트 프란스 헬머슨은 저명한 지휘자, 오케스트라와 함께 여러 국제 음악제에서 연주하였다. 1970년 스웨덴 방송교향악단의 수석 첼리스트로 역임하였으며 첼리비다케로부터 중요한 음악적 영향을 받았다. 그는 베를린 한스 아이슬러 음악대학과 크론베르크 아카데미의 교수로 재직 중이다.​ 

 

티켓 예매

티켓 예매

예매하기
일정
2017-11-01 (수)
시간
19:30
장소
챔버홀
금액
전석 30,000원

할인

콰르텟 패키지 : 두개공연 구매 시 20% 할인
=> 전화예매만 받음(티켓링크 1588-7890 & 053-250-1400 ARS 1번)

10% 
- 대구콘서트하우스 홈페이지 회원 [홈페이지 예매 시]
- dg티켓 방문 구매 시
   [국채보상공원 내 삼덕파출소 옆 매주 월요일 휴무(☎422-1255)]

20% 
- 예술인패스
- 문화패스[초, 중, 고, 대학생 및 만 24세 이하]

30% 
- 20인이상단체 [전화 예매만 가능] 

50% 
- 장애인(1~3급) [동반1인] 
- 장애인(4~6급) 및 65세 이상 및 국가유공자 [본인만]
- 문화누리카드 결제 시


※공연 당일 증빙서류 필히 지참(미지참 시 차액 지불)

관람등급
초등학생이상
홈페이지
concerthouse.daegu.go.kr
주최/주관
대구콘서트하우스
문의
053-250-1400(ARS 1번)
기타
티켓링크 1588-7890

이용자 맞춤 공연서비스자신에게 맞는 공연을 선택해주세요.

  • go
맞춤공연 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