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일정

뒤로가기

[전석매진]명연주시리즈 : 정명훈 피아노 리사이틀 포스터 다운로드
[전석매진]명연주시리즈 : 정명훈 피아노 리사이틀

공연소개

2014년 이후 피아니스트로서 7년만에 만나는 이 시대의 거장 정명훈

세계적인 지휘자로 활동하면서도 한 없는 피아노에 대한 사랑을 드러내왔던 그의 리사이틀 무대를 대구에서 만난다. 하이든, 베토벤, 브람스 등 위대한 작곡가들의 음악적 영혼이 충만한 각각의 후기의 작품을 선사하며 본인 역시 68세의 피아니스트로서 삶의 여러 단면을 표현하고 싶다는 개인적 열망을 표출 해낼 것이다.

삶의 다양한 단계를 거치는 동안 음악가는 영혼까지 완전해지지 않을까? 거장이라고 불림에도 그 완벽함을 추구하는 작업은 변함이 없을 것이다.

경지의 반열이 있다면 지금 이 순간이 그곳에 가장 가까울 지점일 것이다. 피아니스트 정명훈을 만나보며 그의 영혼이 담긴 새로운 경지를 느껴보자.

 

프로그램소개

J. Haydn - Keyboard sonata in C major, Hob. XVI:50 ; Op.79

하이든     - 건반 소나타 C장조

              I. Allegro

              II.Adagio

              III.Allegro molto



L.. v. Beethoven -Piano sonata No.30 in E major, Op.109

베토벤      - 피아노 소나타 30번 E장조

               I. Vivace ma non troppo, sempre legato

               II. Prestissimo

               III. Gesangvoll, mit innigster Empfindung



Intermission



J. Brahms - 3 Intermezzi, Op.117

브람스      - 3개의 간주곡

               I. Andante moderato

               II. Andante non troppo e con molto espressione

               III. Andante con moto



J. Brahms - 4 Klavierstücke, Op. 119

브람스      - 4개의 피아노 소품곡

               I. Intermezzo. Adagio

               II. Intermezzo. Andantino un poco agitato

               III. Intermezzo. Grazioso e giocoso

               IV. Rhapsody. Allegro risoluto



* 위 프로그램은 연주자의 사정에 의해 사전 공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출연진

 (c) Philippe Gontier /DG

 

​피아니스트&지휘자 | 정명훈 (Myung-Whun Chung)

 

정명훈은 1974년 모스크바에서 열린 차이코프스키 피아노 국제 콩쿠르에서 2위를 수상하며 피아니스트로서 음악인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이후 뉴욕 매네스 음대와 줄리어드 음악원에서 공부한 그는 1979년 거장 카를로 마리아 줄리니가 로스앤젤레스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상임 지휘자로 재직하던 시절 그의 보조지휘자로 경력을 시작하여, 2년 후 이 오케스트라의 부지휘자로 임명되었다.

 

1984-1990년 독일 자르브뤼켄 방송교향악단 상임지휘자, 1987-1992년 피렌체 테아트로 코뮤날레(플로렌스 시립극장) 수석객원지휘자, 1989-1994년 파리 오페라 바스티유 음악감독을 역임했으며, 2000년에 다시 파리로 돌아와 라디오 프랑스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음악감독으로 활동했다. 또한 이탈리아에 대한 애정으로 1997-2005년 로마 산타체칠리아 오케스트라 수석지휘자를 역임하며, 수 년간 이탈리아를 기반으로 밀접하게 활동해왔다. 정명훈은 베네치아 라 페니체 극장에서 〈나비부인〉, 〈시몬 보카네그라〉, 〈오텔로〉, 〈트리스탄과 이졸데〉 등의 오페라 작품을 정기적으로 지휘했으며, 빈 슈타츠오퍼에서도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리골레토〉를 지휘했다. 2012/13시즌에는 드레스덴 슈타츠카펠레 역사상 최초의 수석 객원지휘자로 임명되었으며, 이외에도 도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특별 예술 고문과 서울시립교향악단 음악 감독을 맡아 아시아에서의 음악적, 사회적 대의를 위해 헌신해왔다. 

 

2020/21 시즌의 하이라이트로는 라 페니체 극장에서 그리스 국립오페라와 〈피델리오〉, 스위스 로망드 오케스트라와의 베르디 〈레퀴엠〉 무대가 예정되어 있다. 또한 정명훈은 로열 콘세르트 헤바우 오케스트라, 뮌헨 필하모닉과의 연주를 비롯하여, 도쿄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라디오 프랑스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산타 체칠리아 오케스트라, 라 스칼라 필하모닉과의 정기적인 연주도 이어갈 예정이다. 

 

정명훈은 베를린 필하모닉, 바이에른 방송교향악단, 빈 필하모닉, 로열 콘세르트허바우, 라 스칼라 필하모닉 이외에도 런던과 파리의 주요 오케스트라 등 세계 최정상급 교향악단을 지휘하였으며, 미국에서는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뉴욕 필하모닉,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보스톤 심포니, 시카고 심포니, 클리블랜드 오케스트라와 공연하였다. 

 

1990년부터 세계적인 음반 레이블인 도이치 그라모폰(DG)의 전속 아티스트로서 정명훈이 레코딩한 많은 음반들은 세계 유명 음반상을 휩쓸었다. 최근 발매된 앨범으로는 바스티유 오페라 오케스트라와 녹음한 메시앙의 〈투랑갈릴라 교향곡〉과 쇼스타코비치의 〈므첸스크의 맥베스 부인〉이 있으며, 서울시립교향악단과 녹음한 말러 〈교향곡 2번, 9번〉 차이콥스키 〈교향곡 6번 ‘비창’〉 그리고 베토벤 앨범 등이 있다. 2014년 ECM 레이블로 첫 피아노 앨범을 발매했으며, 2021년 4월 도이치 그라모폰 레이블로 하이든, 베토벤, 브람스의 후기 피아노 작품들을 수록한 〈Haydn, Beethoven, Brahms - Late Piano Works〉 앨범 발매를 앞두고 있다. 

 

정명훈은 그의 음악적인 업적을 인정받아 이탈리아에서 ‘프레미오 아비아티 상’과 ‘아르투로 토스카니니 상’을 수상했으며, 프랑스에서 ‘레지옹 도뇌르 훈장(1992년)’을 비롯하여 유수의 상을 수상했다. 1991년 프랑스 극장 및 비평가 협회가 선정한 ‘올해의 아티스트’에 이름을 올렸으며, 1995년에는 ‘음악의 승리상’에서 3개 부문을 석권하였다. 2011년에는 프랑스 정부로부터 ‘레지옹 도뇌르 코망되르 훈장’을 수여받았으며, 2017년 이탈리아 국가공로훈장인 ‘콤멘다토레 오르디네 델라 스텔라 디탈리아’를 받았다.

 

인권과 환경 문제에도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정명훈은 1994년 한국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음악 및 환경 프로젝트들을 기획하였으며, 유엔마약퇴치기구(UNDCP)에서 친선대사로 활동하기도 했다. 1995년에는 유네스코 ‘올해의 인물’과 한국신문협회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에 선정되었으며, 이듬해 한국 정부로부터 그의 음악적 공로를 인정받아 최고 권위 훈장인 ‘금관문화훈장’을 수여받았다. 현재 한국 정부 역사상 최초로 명예 문화대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2008년 지휘자로는 최초로 유니세프 국제친선대사로 선정되었다. 

 

마에스트로 정명훈은 2008년 설립한 비영리재단 (사) 미라클오브뮤직을 통하여, 보다 포괄적이고 광범위하게 인도주의적인 대의를 음악과 연계하고 있다.


본 공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공연장의 일부 좌석만 오픈하여 진행합니다.(인당 4매한)

관람자분들께서는 공연장 방문시 마스크를 필히 착용하여 주시고, 공연장 입장 전 체온 측정 및 관객 질문서를 작성하오니 여유로운 관람을 위해서 조금 일찍 공연장에 도착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보건당국으로부터 자가격리 안내를 받았거나 가족 또는 동거인중 자가격리 대상자가 있는 경우 입장이 제한됩니다.

티켓 수령 시 예매자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에 한함, 복사본, 핸드폰 촬영본 불가)이나 예매확인서를 반드시 지참하셔야 합니다.

 

개인 간의 직거래나 불법사이트의 예매대행 서비스 이용 등으로 인한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입니다.이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구매자 본인에게 있고 공연 주최자, 예매처는 어떠한 책임도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할인 증빙카드 미지참시 현장에서 차액 부과합니다.
(장애인=복지카드, 65세이상=신분증, 국가유공자=국가유공자증,배우자(등본등), 문화누리카드=카드+소지자신분증)
(초등학생 : 등본,의료보험증 중 1, 중학생이상 : 학생증, 청소년증,신분증 중 1)
학생 및 만65세 이상 : 증빙서류 지참 필수/ 눈으로 연령확인불가/ 증빙서류 미지참시 입장이 제한됩니다.
초등학생은 보호자가 동반하여 관람하시기를 권장합니다.

 

분실한 티켓은 예매 확인증과 신분증을 지참한 경우라도, 재발권이 절대 불가능하오니 티켓 보관에 특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연이 시작되면 중간입장이 제한될 수 있으니 입장시간을 꼭 지켜 주십시오.

      

공연당일 1시간 30분 전 부터 예매 티켓 수령 및 선착순 좌석 지정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정 좌석 외 이동금지)

 

어린이, 청소년 등 가족이라 하여도 붙어 앉으실 수 없습니다.

       

고령자·임산부·만성질환자 등 고위험군이신 분들께서는 이용 자제를 권고합니다.

 

본 공연은 초등학생 이상 관람가입니다. (미취학 아동 관람 불가)

 

공연 당일 주차장이 혼잡하오니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오시기 바랍니다.

 

 

※대구콘서트하우스 기획공연 예매처

 1. 대구콘서트하우스 홈페이지 

      홈페이지 회원 10%할인, 기본할인O, 티켓수수료X

 § 모바일예매시 타 앱을 사용할 경우 ISP결제 에러날수있으므로 크롬,사파리앱으로 진행해주시면 원활한 예매진행이 가능합니다.

 § 예매 당일 홈페이지 접속자가 급증할 경우 예매가 원할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원활한 예매를 위해 인터파크 티켓 사이트 예매를 권장드립니다.


 2. 대구콘서트하우스 전화예매 1661-2431

      - 휠체어석 구매O, 일반예매가능, 20인이상단체O, 티켓수수료X


 3. 인터파크 홈페이지(PC,모바일앱)

      일반예매가능티켓수수료O


 4. dg티켓부스 방문구매

      - 방문할인10%만 가능(타기본할인X), 티켓수수료X




 

티켓 예매

티켓 예매

예매하기
일정
2021-04-23 (금)
시간
19:30
장소
그랜드홀
금액
R석 70,000원
S석 50,000원
합창석/A석 30,000원
※ 티켓오픈 : 3월 25일 오후 2시 예정 ※
※ 합창석 추가 티켓오픈 : 4월 14일 14:00 예정 ※
관람시간
90분 정도

할인

★코로나19 확산과 티켓 부정판매 방지를 위하여 티켓 수령시 실물신분증(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스캔본, 핸드폰 사진 등 불가)이나 예매확인서 확인합니다. 

구매자와 수령자가 다른 경우 티켓 수령이 불가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0% 할인

대구콘서트하우스 홈페이지회원(홈페이지로 예매시)

코코아 회원할인(대콘홈페이지로 예매/14매한)

dg티켓 방문할인

[국채보상공원 내 삼덕파출소 옆 매주 월요일 휴무(422-1255)]

 

20% 할인

예술인 패스카드 소지자 본인만

청소년 문화패스[,,,대학생/24세 이하] 

(초등학생 등본의료보험증 중 1중학생이상 학생증청소년증신분증 중 1)

※ 생년월일 증빙 서류 지참 필수눈으로 연령확인 불가증빙서류 미지참시 입장이 제한됩니다.

※ 초등학생은 보호자가 동반하여 관람하시기를 권장합니다.

 

30% 할인

20인 이상 단체 (전화예매 인터파크 ☎ 1661-2431)

  

50% 할인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前1~3급) 동반1인까지

장애의 정도가 심하지 않은 장애인(前4~6급) 본인만

국가유공자 및 배우자 본인만

65세 이상 경로 본인만

문화누리카드(결제시)

 

할인 적용 시 공연 당일 증빙서류 지참(미지참 시 차액 지불)

관람등급
초등학생 이상 입장가능
홈페이지
concerthouse.daegu.go.kr
주최/주관
대구콘서트하우스
문의
053-250-1400(ARS 1번)
기타
인터파크 티켓 1661-2431

이용자 맞춤 공연서비스자신에게 맞는 공연을 선택해주세요.

  •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