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일정

뒤로가기

서울대학교 윈드 앙상블 포스터 다운로드
서울대학교 윈드 앙상블

공연소개


서울대학교 윈드 앙상블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기악과 관악 전공 학생들로 구성된 서울대학교 윈드앙상블은 1961년 창단된 이후 활발한 연주활동을 벌이고 있는 학생연주단체이다. 매년 개최되는 정기연주회와 기획연주회 및 지방연주 그리고 방송 출연 등의 다양하고 지속적인 연주활동은 연주력향상은 물론 새로운 레퍼토리 개발에 기여함으로써, 우리 관악계에 젊은 에너지를 제공하고 있다. 관악기 특유의 유려한 사운드와 뛰어난 하모니를 자랑으로 하고 있는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윈드앙상블은 뛰어난 학생들의 완성도 있고 수준 높은 연주로 청중들로부터 호평을 받아왔다. 특히 서울대 백혜선, 장형준 교수가 협연했던 1999년 정기연주회 실황을 녹음한 CD는 학구적인 레퍼토리와 수준 높은 연주력 덕분에 방송을 통해서도 널리 사랑을 받고 있으며, 40년간 이스트만 윈드 앙상블의 지휘자로 활약하였던 도날드 헌스버거 지휘의 2002년 정기연주회는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윈드앙상블의 시야를 넓혀준 새로운 도약이었으며, 꾸준한 초연 곡들의 소개를 비롯하여 오페라 하이라이트 연주 등 관악앙상블의 가능성을 찾기 위한 꾸준한 실험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프로그램소개

L. Bernstein_ Overture to ‘Candide


F. Gulda_ Konzert für Violoncello und Blasorchester
                    Ⅰ.Overture
                    Ⅱ. Idylle
                    Ⅲ. Cadenza
                    Ⅳ. Menuett
                    Ⅴ. Finale alla marcia


Alfred Reed_ El Camino Real


P. A. Grainger_ ‘Lincolnshire Posy’
                               Ⅰ.Doublin Bay (Sailor's Song)
                               Ⅱ. Harkstow Grange (narrating local history)
                               Ⅲ. Rufford Park Poachers (Poaching song)
                               Ⅳ. The Brisk Young Sailor (returned to wed his True Love)
                               Ⅴ. Lord Melbourne (War song)
                               Ⅵ.The Lost Lady Found (Dance Song) 

출연진


지휘 _ 김영률

격조 있는 곡 해석과 풍부한 감성을 바탕으로 국내 및 국제 관악계를 선구적으로 이끌고 있는 김영률은 서울음대를 졸업한 후 필라델피아 템플대 대학원에서 연주와 이론 석사학위 그리고 이스트만 음악학교에서 박사학위와 Performer's Certificate을 받았다. 그는 경희대학교 콩쿠르에서 대상, 중앙대학교 콩쿠르에서 1위에 입상한 바 있으며 조선일보 주최 신인음악회를 시작으로 국내외에서 20차례에 걸친 독주회를 개최하는 등 호른 독주자로서 활발한 연주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의 지칠 줄 모르는 솔리스트로서의 열정은 그를 수많은 협연 무대로 이끌었는데 그는 지난 20 여년간 예술의전당 주최 교향악 축제에서 여러 차례 협연했으며 국내외를 불문하고 많은 앙상블과 오케스트라에서 연주한 바 있다. 실내악 활동으로는 각각 1990년과 1995년부터 아울로스 목관5중주와 서울금관 5중주 단원으로 활약하고 있다. 국내외 호른계의 독보적인 입지를 다지며 거침없는 행보를 이어온 김영률은 현재 김포필하모닉오케스트라, The Winds 예술감독, 국제호른협회(IHS)이사 및 서울대 음대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첼로 _ 김민지
첼리스트 김민지는 2003년 미국 아스트랄 아티스트 내셔널 오디션에서 우승하면서 미국 무대에 데뷔하였다. 만 16세에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영재로 입학, 2000년 졸업과 동시에 도미하여 뉴 잉글랜드 콘서바토리에서 석사, 전문 연주자 과정 및 최고 연주자 과정을 전액장학생으로 졸업하였으며, 2005년 프랭크 헌팅턴 비비 장학금 수여자로 선정되어 프랑스 툴루즈 콘서바토리 최고 연주자 과정을 수료하였다. 그녀는 대구MBC 교향악단, 강남 심포니 오케스트라 등 국내외 주요 오케스트라에 초청되어 솔리스트로서의 빈틈없는 행보를 거듭하였으며 예술의전당이 주최한 베토벤 전곡 시리즈에 발탁되어 김대진이 이끄는 수원시향과의 협연 하였으며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한동일과 베토벤-브람스 전곡시리즈, 차세대의 대표주자로 꼽히는 피아니스트 김태형과의 전국 투어 리사이틀을성공적으로 완주하고 러시아의 젋은거장 일리야 라쉬코프스키와 리사이틀을 성황리에 개최하는 등의 활발한 연주활동을 펼치는 한편, 교향악축제에 초청되어 청주시향과 협연하며 솔리스트로서의 입지를 재확인 시켜주었다. 그녀는 로린 마젤이 이끄는 스페인 레이나 소피아 오케스트라의 부수석(아시아 최초) 및 예술의전당 페스티벌 오케스트라 수석과 계명대학교 교수를 역임 하였으며 현재 덕수궁 석조전 음악회 음악감독과 첼리스타 첼로앙상블 수석으로 활동하며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기악과 교수로 재직중이다. 

티켓 예매

티켓 예매

예매하기
일정
2018-11-17 (토)
시간
17:00
장소
그랜드홀
금액
전석 무료
(사전신청, 1인 4매에 한함)
관람시간
100분 정도

할인

본 공연은 전석 무료로 모든 할인에서 제외 됩니다※ 

관람등급
초등학생이상
홈페이지
concerthouse.daegu.go.kr
주최/주관
대구콘서트하우스, 월드오케스트라시리즈 조직위원회 / 후원 문화체육관광부 한국OSG
문의
053-584-0300
기타
티켓링크 1588-7890

이용자 맞춤 공연서비스자신에게 맞는 공연을 선택해주세요.

  • go
맞춤공연 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