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일정

Performance Schedule 뒤로가기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
이미지

공연소개

2018년 가장 기대되는 클래식 공연 단연 1위로 손꼽히는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크리스티안 지메르만의 만남.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를 이끄는 에사-페카 살로넨은 월드 베스트 지휘자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는데다 완벽주의 피아니스트 크리스티안 지메르만의 협연까지 더해져 올해 최고의 공연이 될 것이다.

프로그램소개

P. I. Tchaikovsky _ Violin Concerto in D major, Op. 35

     I. Allegro moderato - Moderato assai (D major, 339 bars)
     II. Canzonetta. Andante (G minor, 119 bars)
     III. Finale. Allegro vivacissimo (D major, 639 bars)

[협연] 바이올린_에스더 유(Esther Yoo)

 

M. Ravel _ Ma mère l’Oye

1. Pavane de la Belle au bois dormant. Lent

2. Petit Poucet. Très modéré

3. Laideronnette, Impératrice des pagodes. Mouvement de marche

4. Les entretiens de la Belle et de la Bête. Mouvement de valse modéré

5. Le jardin féerique. Lent et grave

 

L. Bernstein_Symphony No.2 ‘The Age of Anxiety’

[협연] 피아노_크리스티안 지메르만(Krystian Zimerman) 

출연진



지휘 _ 에사-페카 살로넨 (Esa-Pekka Salonen)

지휘계의 거장 에사-페카 살로넨은 1992년 서부의 자존심 LA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수장으로 임명되어 17년동안 오케스트라를 이끌며 미국 클래식계를 바꿔놓았다. LA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에사-페카 살로넨에게 명예 지휘자라는 영예의 칭호를 선사하였으며,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 음악감독으로 자리를 옮겨 런던을 음악으로 더욱 더 빛내고 있다. 에사-페카 살로넨은 지휘 활동 뿐만 아니라, 미국 뉴욕 필하모닉의 상주작곡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현대적인 감각의 지휘와 함께 20세기 음악사를 빛낸 음악가들의 작품들을 무기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협연] 피아노 _ 크리스티안 지메르만 (Krystian Zimerman)

완벽주의 피아니스트크리스티안 지메르만15년 만에 내한해 클래식 애호가들의 기대를 한껏 모으고 있다. 작년 베를린 필하모니 내한 협연자로 조성진을 추천하여 더 유명해진 크리스티안 지메르만은 피아니스트들의 피아니스트로 불리우기도 한다. 수 많은 피아니스트들과 클래식 음악가들이 존경하는 아티스트로 1975년 쇼팽 국제 콩쿠르에서 최연소 참가자로 우승을 차지하며 국제 무대에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였다. 국내에서 쉽게 만날 수 없는 거장으로 영국을 대표하는 세계 최고의 오케스트라 필하모니아와 최고의 피아니스트 크리스티안 지메르만의 만남은 클래식 애호가들의 기대를 한껏 모으고 있다.

 

  

[협연] 바이올린 _ 에스더 유 (Esther Yoo)

나이보다 성숙한 연주로 젊은 할멈(Young grandma)’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에스더 유는 그라모폰, 클래식 FM이 주목할만한 차세대 연주자로 BBC가 선정한 신세대 바이올리니스트이다. 세계 음악계의 젊은 판도를 읽을 수 있는 연주자로 전설적인 거장 고() 로린마젤, 이 시대의 최고 마에스트로 블라디미르 아슈케나지와 함께 협연을 하였다. 영국의 세계적인 여름 음악 축제 BBC 프롬스에 초청을 받았으며, 최근에는 영화 OST를 녹음하는 등 콘서트홀이나 무대 밖의 클래식 활동으로 팬들과 더 가까이 소통하고 있다. 계적으로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고있는 지휘자 에사 -페카 살로넨이 이끄는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와 전 세계가 주목한 클래식 스타 에스더 유의 협연 또한 기대해도 좋다.


연주 _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

2018년 가장 주목할 공연. 영국의 자존심,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는 ‘런던 BIG 4’ 오케스트라 중 하나로 EMI 제작자 월터 레그에 의해 1945년 설립되었다. 녹음 전용 오케스트라로 창단되었으며, 창단 초기 세계 정상급 오케스트라로 평가 받았다. 필하모니아는 빌헬름 푸르트벵글러, 리차드 스트라우스, 아르투로 토스카니니, 헤르베르트 폰 카라얀 등 뛰어난 지휘자들이 거쳐간 어떤 오케스트라보다 화려한 지휘자 이력을 자랑한다, 특히 빌헬름 푸르트벵글러는 베를린 필과 빈 필에 필적하는 기량을 가진 오케스트라라고 극찬했다. 런던을 기반으로 하고 있지만 잉글랜드 각지의 공연장에서도 활동하고 있으며, 클래식 분야 뿐만 아니라 영화음악을 녹음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2008년, 핀란드 출신의 작곡가이자 지휘자 에사-페카 살로넨이 필하모니아 상임 지휘자 및 예술 고문을 맡아 현재까지 재직하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작곡가 진은숙이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의 유명한 현대음악 시리즈 ‘뮤직 오브 투데이’의 음악감독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국제적인 명성과 함께 많은 음반상도 수상하였다. 

티켓 예매

예매하기
일정
2018-10-20 (토)
시간
17:00
장소
그랜드홀
금액
가격 미정 ★티켓오픈 준비 중입니다.★
관람시간
100분

할인

10% 할인

- 대구콘서트하우스 홈페이지회원

- 코코아 회원할인(대콘홈페이지로 예매/14매한)

- 대구콘서트하우스 기획공연 현장할인(공연당일 제외)

- dg티켓 방문할인

[국채보상공원 내 삼덕파출소 옆 매주 월요일 휴무(422-1255)]


20% 할인

- 예술인 패스카드 소지자 - 본인만

- 청소년 문화패스 (학생증, 등본 등) - ,,,대학생/24세 이하


30% 할인

- 20인 이상 단체 (전화예매 1588-7890 / 053-250-1400)


50% 할인

- 장애인 1~3- 동반1인까지

- 장애인 4~6- 본인만

- 국가유공자 및 배우자 - 본인만

- 65세 이상 경로 - 본인만

- 문화누리카드 결제 시


할인 적용 시 공연 당일 증빙서류 지참(미지참 시 차액 지불)※​

관람등급
초등학생 이상
홈페이지
concerthouse.daegu.go.kr
주최/주관
대구콘서트하우스, 월드오케스트라시리즈 조직위원회 / 후원 문화체육관광부 한국OSG
문의
053-584-0300
기타
티켓링크 1588-7890

QUICK
MENU

  • 페이스북 방문
  • 블로그 방문
  • 카카오톡 방문
  • 콜센터 방문
  • 인스타그램 방문

이용자 맞춤 공연서비스자신에게 맞는 공연을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