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공연

뒤로가기

스페셜콘서트:경북예술고등학교 포스터 다운로드
스페셜콘서트:경북예술고등학교

공연소개

단순한 테크닉을 넘어 예술과 음악적 이상향을 꿈꾸는 경북예술고등학교 오케스트라. 전문 연주자를 꿈꾸는 이들이 지휘자 금난새의 지휘 아래 스트라빈스키의 ‘불새’와 드보르작의 ‘교향곡 제8번 G장조’를 준비하였다. 지역의 음악계를 이끌어갈 젊은 오케스트라의 노력과 하모니, 수준 높은 연주를 기대해도 좋다. 

프로그램소개

I. Stravinsky

스트라빈스키

The Firebird, KC 10

불새, KC 10

S. Prokofiev 

프로코피에프 

Piano Concerto No. 3 in C major, Op. 26, 1. mov

피아노 협주곡 제3C 장조, Op. 26, 1악장

 

Intermission

 

 

A. Dvořák 

드보르작

Symphony No.8 in G major, Op. 88

교향곡 제8G 장조, Op.88 

 

출연진

지휘 금난새


금난새는 서울대 졸업 후 베를린 음악대학교에서 라벤슈타인을 사사했다. 최고 영성의 카라얀콩쿠르 입상 뒤 유러피안 마스터 오케스트라 음악감독 겸 상임지휘자를 거쳐 모스크바 필하모닉, 독일 캄머 오케스트라 등을 지휘 했으며, KBS교향악단 전임지휘자와 수원시향 상임지휘자를 역임했다. 1998년부터는 벤처오케스트라 “유라시안 필하모닉오케스트라”를 창단해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창의력 넘치는 아이디어와 재미있는 해설로 클래식 음악이 어렵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늘 청중과 함께 호흡하는 무대를 만들어 왔다. 특히 “해설이 있는 청소년 음악회”는 전회 전석매진의 대기록을 세우며 지휘자 금난새를 가장 사랑받는 지휘자가 되게 하였다.

 

경북예술고등학교

‘세계와 미래를 향한 전문예술인 양성’을 목표로 세워진 대구지역 유일의 특수 목적 예술 고등학교인 경북예술고등학교는 진, 선, 미의 학교 교훈과 함께 학문과 예술의 조화를 이루고 예술인의 고귀한 아름다움과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꿈과 재능을 펼쳐나가기 위해 각 전공마다 특색있는 사업과 교육활동을 하고 있으며, 특히 2009년부터 지휘자 금난새 선생님을 위촉하여 해마다 다양한 음악회를 기획해왔으며 몇 해 전부터 이어온 ‘금난새와 함께하는 Happy Concert’를 통해서는 다향한 레퍼토리를 갖추는 동시에 재능있는 젊은 연주자를 발굴 육성하고 있으며, 오케스트라를 위한 음악캠프에 연계된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수준높은 앙상블과 합주를 배움으로서 개인 기량은 물론 연주회장에서 더 격조높은 무대를 만들고 있다.

 

협연자 송시찬


 

티켓 예매

티켓 예매

예매하기
일정
2017-11-21 (화)
시간
19:30
장소
그랜드홀
금액
전석 무료
선착순 신청(1인 2매 한정)

할인

본 공연은 전석 무료이며, 9월 1일부터 선착순으로 신청 받습니다.

관람등급
초등학생이상
주최/주관
대구콘서트하우스 / 월드오케스트라시리즈 조직위원회 / 후원 문화체육관광부
문의
패키지문의 053-250-1400(ARS 1번)
일반문의 053-584-0300
기타
티켓링크 1588-7890

이용자 맞춤 공연서비스자신에게 맞는 공연을 선택해주세요.

  • go
맞춤공연 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