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일정

Performance Schedule 뒤로가기

인사이트 시리즈 : 노부스 콰르텟
이미지

공연소개

성공적인 앙상블, 서로에 대한 존중 
현악 4중주는 두 대의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그리고 우리 네 명이 끝없이 사운드, 정신, 다이내믹스, 밸런스, 행복에 대한 완벽한 연금술을 찾는 일이다. 네 개의 악기, 네 명의 성격, 네 가지 예술적 아이디어가 잘 혼합되어 영감이 넘치는 음악과 훌륭한 연주를 만들어 내야 한다. 네 명의 훌륭한 현악기 연주자가 모였다고 해서 훌륭한 현악 4중주가 되는 것은 아니다. 실내악에 대한 사랑과 열정 없이는 견디기 힘든 일이며 엄청난 헌신과 전심전력을 필요로 한다. 


젊음에서 성숙으로, 노부스 콰르텟  
20대에 처음 만나 10년차 앙상블에 접어 든 젊은 현악 사중주단 노부스 콰르텟은 바이올니스트 김재영, 김영욱, 비올리스트 이승원, 첼리스트 문웅휘 이상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차세대 솔리스트 연주자들로 구성되어 있다. 2007년 한국예술종합학교 출신이자 국제 콩쿠르 입상자들이기도 한 멤버들이 실내악에 대한 사명감으로 결성했으며 1바이올린과 2바이올린의 구분이 없는 인상적인 팀 운영은 곡마다 표정이 다양한 음악을 만드는데 큰 자산이 되고 있다. 

대한민국 실내악의 역사를 새롭게 쓰고 있는 현악사중주 
결성 직후 오사카 국제 실내악 콩쿠르를 비롯해서 리옹 국제 실내악 콩쿠르, 하이든 국제 실내악 콩쿠르 등 저명한 실내악 콩쿠르에서 순위입상을 했다. 노부스 콰르텟의 모든 콩쿠르 기록은 한국인 최초이다. 2012년 세계 최고권위의 독일 ARD 국제 음악 콩쿠르에서 2위를 수상했으며, 2014년 한국 현악사중주단으로서는 최초로 제11회 모차르트 국제 콩쿠르에서 우승을 거머쥐면서 대한민국 실내악 역사를 완전히 새로 썼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멈추지 않는 그들의 한계, 최초 이자 최고의 콰르텟 
2011년 중남미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2013년 뉴욕 카네기홀 데뷔 그리고 여러 저명한 해외 음악 페스티벌에서 초청받아 연주했다. 2015년 오스트리아 빈 무직페어라인 데뷔, 베를린, 파리 데뷔무대를 가졌으며 2016년 동경 산토리홀에 데뷔했다. 2017년 1월에는 위그모어홀과 쾰른 필하모니홀에서 성공적으로 데뷔했다. 지난 10년을 최고의 자리로 함께 등정한 노부스 콰르텟은 앞으로의 10년도 함께 걸어간다. 그들이 쓰는 기록은 모두 최초이자 최고가 될 것이다. 
 

프로그램소개

하이든현악사중주 62번 C장조, 작품 76-3 “황제”

J. Haydn

 

String Quartet No. 62 in C major, Op. 76-3 “Emperor”
  
멘델스존현악사중주 2번 A단조, 작품 13
F. MendelssohnString Quartet No.2 in A minor Op. 13
  
베토벤현악사중주 14번 C#단조, 작품 131
L. v. BeethovenString Quartet No. 14 in C# minor, Op. 131

 

*** 본 공연 프로그램은 출연자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출연진

노부스콰르텟
 

젊은 현악사중주단 노부스 콰르텟은 바이올니스트 김재영, 김영욱, 비올리스트 이승원, 첼리스트 문웅휘 이상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차세대 솔리스트 연주자들로 구성되어 있다. 2007년 한국예술종합학교 출신이자 국제 콩쿠르 입상자들이기도 한 멤버들이 실내악에 대한 사명감으로 결성했으며 1바이올린과 2바이올린의 구분이 없는 인상적인 팀 운영은 곡마다 표정이 다양한 음악을 만드는데 큰 자산이 되고 있다.

결성 직후 오사카 국제 실내악 콩쿠르를 비롯해서 리옹 국제 실내악 콩쿠르, 하이든 국제 실내악 콩쿠르 등 저명한 실내악 콩쿠르에서 순위입상을 했다. 노부스 콰르텟의 모든 콩쿠르 기록은 한국인 최초이다.

2012년 세계 최고권위의 독일 ARD 국제 음악 콩쿠르에서 2위를 수상했으며, 2014년 한국 현악사중주단으로서는 최초로 제11회 모차르트 국제 콩쿠르에서 우승을 거머쥐면서 대한민국 실내악 역사를 완전히 새로 썼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15년 대원음악상 신인상을 수상했으며 12월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린 <죽음과 소녀> 공연은 평단의 극찬을 받으며 제2회 예술의전당 예술대상에서 음악분야 실내악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노부스 콰르텟은 2013년 뉴욕 카네기홀 데뷔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올렸으며 슈바츠발트 페스티벌, 하이델베르크 슈베칭엔 페스티벌, 리스본 체임버 뮤직 페스티벌 그리고 바르나 뮤직 페스티벌 등 여러 저명한 해외 음악 페스티벌에서 초청받아 연주했다. 현악사중주단으로는 이례적으로 남독일 필하모닉 및 KBS교향악단, 코리안 심포니와 슈포어의 ‘현악사중주와 오케스트라를 위한 협주곡’을 연주했다. 국내에서는 서울스프링실내악축제, 대관령국제음악제, 통영국제음악제를 포함한 여러 음악축제에 지속적으로 초청받고 있다. 또한 국내 최초로 바흐 ‘푸가의 기법’ 전곡연주 등 실험적이고 의미 있는 작품들을 선보이는 정기연주회를 꾸준히 열고 있다. 2011년 국제교류재단의 후원으로 코스타리카 크레도마틱 국제음악제에 초청받아 엘살바도르, 파나마로 이어지는 중남미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2013년 KBS FM이 주관하는 '한국의 음악가' 시리즈의 일환으로 음반을 녹음했으며, 2014년 제13회 통영국제음악제 상주음악가 선정됐다. 2015년 오스트리아 빈 무직페어라인 데뷔, 한국팀 최초로 베를린 뮤직 페스티벌 초청연주 및 파리 루브르 박물관 데뷔무대를 가졌으며, 2016년 동경 산토리홀에 데뷔했다. 2017년 1월에는 위그모어홀과 쾰른 필하모니홀에서 성공적으로 데뷔했다.
노부스 콰르텟은 베를린 국립음대, 뮌헨 국립음대 그리고 드레스덴 국립음대 등에서의 개인 독주자 과정과는 별도로 뮌헨국립음대에서 멤버 전원이 명교수 크리스토프 포펜과 하리올프 슐리히티히의 지도로 실내악 최고연주자과정을 함께 수학했다. 현 하겐 콰르텟의 리더인 루카스 하겐의 멘토쉽을 받고 있는 동시에 전 아르테미스 콰르텟의 바이올리니스트인 하이메 뮐러의 가르침을 받고 있으며 최근 벨치아 콰르텟의 멘토링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앙상블의 완성도를 더욱 높이고 있다.

2014/2015시즌부터 하겐 콰르텟, 벨체아 콰르텟, 아르테미스 콰르텟 등이 소속되어 있는 현악사중주 매니지먼트로 독보적인 글로벌 에이전시 짐멘아우어(Impresariat Simmenauer)에 이름을 올린 첫 한국인 아티스트이자 현재 유일한 동양인 소속아티스트로 유럽무대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지난 2016년 5월, 프랑스 아파르테 레이블로 베베른, 베토벤, 윤이상의 작품을 담은 첫 인터내셔널 데뷔 음반이 발매됐다

홈페이지 예매하기

예매하기
일정
2017-08-24 (목)
시간
19:30
장소
챔버홀
금액
전석 30,000원

할인

콰르텟 패키지 : 두개공연 구매 시 20% 할인
=> 전화예매만 받음(티켓링크 1588-7890 & 053-250-1400 ARS 1번)

▶ 10% 
- 대구콘서트하우스 홈페이지 회원 [홈페이지 예매 시]
- dg티켓 방문 구매시
[국채보상공원 내 삼덕파출소 옆 매주 월요일 휴무(☎422-1255)]

20% 
- 예술인패스
- 문화패스[초, 중, 고, 대학생 및 만 24세 이하]

30% 
- 20인이상단체 [전화 예매만 가능] 

50% 
- 장애인(1~3급) [동반1인] 
- 장애인(4~6급) 및 65세 이상 및 국가유공자 [본인만]
- 문화누리카드 결제시 

관람등급
초등학생이상
주최/주관
대구콘서트하우스
문의
053-250-1400(ARS 1번)
기타
티켓링크 1588-7890

QUICK
MENU

  • 페이스북 방문
  • 블로그 방문
  • 카카오톡 방문
  • 콜센터 방문
  • 인스타그램 방문

이용자 맞춤 공연서비스자신에게 맞는 공연을 선택해주세요.